목포청호초등학교(교장 하재원)는 지난 20일 학생회 임원들을 대상으로 ‘2017년 학생회 리더십 캠프’를 실시했다.

광주교대 아동청소년상담센터 서용수 팀장님과 함께 전교학생회장, 부회장을 비롯한 4-6학년 학급임원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학생회임원들은 학교 및 학급을 대표해 리더십 캠프에 성실히 참여했다.

이번 리더십 캠프는 미래의 주인공이 될 학생들의 자아 존중감을 높이고, 향후 리더로서의 자질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실시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리더의 의미와 바람직한 리더의 자질함양은 물론 바른 인성과 지도력을 지닌 리더가 되기 위한 의지를 다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주요 내용은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LCSI 검사, 글로벌 리더 감각 기르기, 미래 사회 트렌드와 나의 비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6학년 천은서 학생은 “평소에 친구들이 내말을 잘 들어주지 않아 걱정을 했는데 이번에 해결 방법을 알아낸 것 같아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위대한 리더쉽을 보여준 처칠의 어릴 적 이야기를 듣고 깨달은 점이 있어 친구들을 좀 더 배려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 4학년 최서린 학생은 “집중하며 들을 수 있었고 반 친구들에 대한 고민을 언니, 오빠, 친구와 이야기 나눌 수 있어 좋았다. 기회가 된다면 한 번 더 리더쉽 캠프에 참여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청호초 관계자는 “이번 리더십 캠프를 통해 학생들은 리더로서의 자질을 조금 더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면서 “미래 대한민국을 이끌어나갈 인재로서 성장해 나갈 것을 다짐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