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20. ~ 5. 21. 증도 일원에서 열려...내년도 국제대회 승격 추진

전남 신안군이 오는 21일 슬로시티 증도에서 개최되는 ‘2017 신안 트라이애슬론 대회’ 의 성공개최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동호인 400여명의 참여하는 이번 대회는 신안군이 주최·주관하고 대한철인3종협회가 경기 운영을 하는 대회로 수영 1.5㎞, 사이클 40㎞, 마라톤 10㎞의 올림픽코스로 펼쳐진다.

철인3종 경기는 22개국에서 개최되며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는 강인한 체력과 정신력을 바탕으로 200여만 명이 즐기는 운동이다.

경기는 증도 갯벌생태전시관 일원에서 오전 8시부터 정오까지 진행되며 각 선수에게는 3시간 30분의 제한시간이 주어진다.

선수들의 안전을 위해 목포경찰서, 목포해양경비안전서, 목포소방서와 협조 체계를 유지하고 자원봉사 인력 100여명을 배치할 계획이다.

신안군 관계자는 “그동안 교통 불편 등 어려운 환경 때문에 스포츠 대회를 여는 데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며 “십자형 교통망 구축으로 제반 여건이 좋아지고 있기 때문에 이번 대회를 잘 치러 내년에는 국제급 대회로 격상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회기간 동안 증도에서는 삐비꽃 축제(5.1.~5.28.)와 함께 소금 체험, 스탬프 투어 등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진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