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KBS연설 방송 시청자, 네티즌, 정원박람회 관광객들, 호남사람들에 '대오각성' 촉구

국민대통합당 장성민 후보가 29일 전주 풍남문 광장에서 전주시민들을 상대로 유세를 하고 있다.장 후보의 이날 유세를 들은 부산에서 온 관광객들은 현장에서 " 왜 야당기반인 호남에서 고흥 출신 장성민을 놔두고 부산 출신 문재인과 안철수를 따라다니느냐"며 호남사람들의 대오각성을 촉구했다.

"왜 호남사람들은 똑똑한 장성민 놔두고 문재인-안철수 지지하나?"

"자기고장 사람이 이리 똑똑한 사람이 있는데 부산출신 문재인과 안철수를 지지하지?"

"도대체 이해가 안돼?"

지난 29일 저녁 6시40분 KBS 후보자연설방송에 20분간 출연한 장성민 후보의  연설을 듣고 난 수천명의 네티즌들의 댓글반응이다. 

전남 고흥 출신 장 후보가 부산 출신의 문재인 후보와 안철수 후보에 비해 훨씬 더 탁월한 능력을 갖춘 후보임에도 불구하고 왜 호남사람들은 문재인 -안철수를 지지하는지에 대한 의문을 댓글로 표시한 것.

장성민 후보가 29일 오후 순천정원박람회장에서 관광객들에게 지지를 호소하자 영남에서 이곳을 찾은 관광객들 상당수가 왜 호남사람들이 장성민 같이 똑똑한 사람을 놔두고 문재인-안철수 같은 사람을 지지하는지 이해가 안간다는 반응을 보였다.

'대한민국 화이팅'이란 닉네임의 한 네티즌은

"자기 주장 없이 썩어빠진 정치인과 언론들에 선동되는 국민들때문에 정치는 점점 더 썩어가고 나라는 망해간다!! 특히 호남 사람들 제발 정신차려야함!!!! 호남사람 지지할려면 문죄인이나 안촬스를 지지할게 아니라 장성민같은 사람을 지지해야지!!"라고 댓글을 달았다.

박* 네티즌은 "전라도는 이런분이 필요하다 나라안보를 생각하는 분은 이분뿐 야당은 장성민 후보님 힘내세요"라고 적었다.

sonkim님은

"국민들이 똑똑하면 장성민을 대통령으로 뽑아 깨끗하고 정직한 나라 희망이 없는나라에서 희망이 있는나라를 개척해 나갈수있게 국민들이 잘생각해서 대통령을 장성민으로 결정 하여야 합니다. TV에서 보여주는 다섯명 후보들은 제가보기엔 희망이 보이질안습니다.

대통령에 연설은 똑똑한 사람은 연설문을 보지않고 하는 연설이 진짜입니다. 장성민을보세요 그사람 머리속에는 모든 것이 다 들어있기때문에 연설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다른 다섯사람은 머리에 기억을 못하여 일일이 써서 각본대로 연설하는 것 뿐이니"라고 적었다.

윤**씨는 "전라도 사람들 정신챙겨 어버버리 문근혜 엉터리 문후보 지지말고 장성민 이런후보 대통령으로 만들머라 그리 판단이 안서나봐 모든면에서 문보다 탁윌하다"라고 격하게 반응했다.

이같은 반응는 장성민 후보가 29일과 30일 연이어 선거운동을 한 순천정원박람회장에서도 나왔다.

장 후보가 전국에서 10만명의 인파가 몰린 순천정원박람회장 동문 입구에서 박람회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지지를 호소하자, 영남에서 이곳을 찾은 관광객들 상당수는 '왜 호남사람들이 장성민 같이 똑똑한 사람을 놔두고 문재인-안철수 같은 사람을 지지하는지 이해가 안간다'는 반응을 보였다.

경남 마산에서 온 모 마산노인대학장은 장 후보에 대해 " 시사탱크를 시청했기 때문에 장 후보를 잘 안다"면서 "문재인, 안철수 뿐만아니라 홍준표나 다른 후보들에 비해 훨씬 나은 사람인데 호남서 표가 많이 나왔으면 한다"며 "호남서 표가 안나오면 마산으로 오면 지지해줄테니 마산으로 와라"며 마산유세를 요청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KBS TV연설방송에서 장 후보는 "탄핵사태로 빚어진 국가대분열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선 여야 할 것없이 이 난국을 초래한 정치권의 대청소가 필요하며 그 적임자는 국회의원이 있는 기존 정당과 달리 기득권이 없는 신생정당인 국민대통합 대통령 후보인 장성민만이 할 수 있다"고 피력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