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대전중앙시장 돌며 충청도민 '새인물' 민심 확인

장성민 국민대통합당 대통령 후보가 18일 충남도의회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대전시민과 충청도민은 이번 대선에서 새인물을 원한다는 민심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장 후보는 이날 충남 내포신도시에 소재한 충남도청을 방문한 자리에서 "대전 중앙시장을 돌며 시장상인들로부터 저에 대한 지지와 성원이 얼마나 큰지 알았다"며 "앞으로 심지어 시사탱크처럼만 하면 대통령이 될 것이라는 말도 들었다"고 밝혔다. 

이어 "마치 저의 고향을 온 듯한 느낌이었고, 새로운 정치와 혁신을 열망하고 있다는 사실도 확인했다"며 "지금 언론에서 나온 양강구도 보도는 믿지 않는다고 말한 분도 있었다"고 말했다.

장 후보는 "충청권에서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이 후보직을 중도사퇴한 사실을 많이 안타까워한다"며 "대통령으로 당선되면 세계적인 외교자산이자, 국가적인 외교자산인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을 최고위급 외교전문 특명전권대사로 추대해 국익을 증진시키는데 앞장서도록 그 분을 모시고 일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장 후보는 오후 4시30분 충남 홍성군 소재 (사)산림보호협회 충청남도협의회 창립식 행사장에 참석해 산림보호의 중요성과 산림대학 설립공약을 요청받았다. 

장 후보는 대통령에 당선되면 산림대학 설립을 반영하겠다며, 오늘 민심에서 드러났듯이 저에게 지지와 성원을 해준 대전시민과 충남도민에게 감사의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