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명진)는 오는 14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 로고송 가사’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직접 작사한 창작물로서 문화복지 제도에 대해 친근감을 느낄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25초내외 노래에 적합한 분량을 예상해서 지으면 된다. 응모 신청서에는 전달하고 싶은 주제, 노래리듬에 대한 의견, 전달력을 위한 장점 요소 등을 자유로이 설명하고 응모가사를 적도록 되어 있다.

문예위는 “대표적 문화복지 정책인 문화누리카드가 시민들과 더욱 가까워지고자 하는 취지로 로고송 가사를 공모하며, 수상작은 다양한 홍보 매체를 통해 음악과 글의 형태로 시민들에게 다가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당선작 1등(1명)에게는 장상 및 상금 30만원(문화상품권), 2등(1명)에게는 장상 및 상금 10만원(문화상품권), 장려상(2명)에게는 장상 및 상금 5만원(문화상품권) 이 수여된다.

심사는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사업이해도, 주제적합성, 참신성, 표현력, 공감도 등을기준으로 평가해 오는 4월 중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문화누리카드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운영하는 문화복지 정책으로 경제적인 문화소외계층(기초생활수급자 및 법정차상위 계층)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대표적인 정부 3.0 사업 중 하나이다.

문예위 관계자는 “문화누리카드를 즐겁게 사용중인 이용자, 바우처복지 및 문화누리카드 이용 확대에 관심을 가진 사람, 공공정책 홍보 문구 짓기를 즐겨하는 시민들이 많이 응모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공모내용과 신청 양식은 문화누리카드 블로그(http://mnuri.kr) 와 홈페이지(www.문화누리카드.kr)공지사항에서 확인 및 내려 받을 수 있다. 온라인 이용이 용이하지 않은 분은 문화누리카드 고객지원센터1544-341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