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남)은 4월 10일(월) 해남꿈누리센터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2017학년도 학교운영위원 및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230여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 했다.

이번 연수는 전라남도교육청 변윤섭 사무관의 “학교운영위원의 역할과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를 주제로 학교정책 결정의 민주성 및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는 운영방향을 제시함은 물론 운영위원의 전문성 향상을 도모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이 자리에서 전년도 학교발전에 이바지한 운영위원 6명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전라남도교육청 김상윤 장학관은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학교폭력의 이해와 사안처리”라는 주제를 가지고 요즘 특별히 사회 이슈가 되고 있는 학교폭력, 가정 학대 예방 방법 등에 대한 실질적인 예방대책과 해결방법을 제시하여 연수에 참석한 운영위원 및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김종남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운영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학교운영위원들께 항상 감사한 마음을 드리고 위원님들께서 다양하고 넒은 안목으로 해남교육전반에 대한 관심을 지속적으로 가져주셔야 우리 해남이 전국적인 인재를 배출할 수 있는 고장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운영위원님들과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