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퇴는 기본이고 부산 동서대학교 재단운영 비리까지 샅샅이 조사해야" 비난여론 폭발

바른정당 장제원 의원이 12일 아들 용준 군의 '조건만남 의혹'과 관련해 당 대변인과 부산시당위원장 직에서 사퇴 한다는 취지로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 대해 대다수 네티즌들이 사과가 아닌 의원직을 사퇴하라고 촉구했다.

장 의원을 비판한 댓글에는 "멀쩡한 대통령 눈물나게 만들고 온국민 불안하게 하더니 자식 잘못 키운 일로 하루이틀 시달렸다고 멘붕이라고.." "국개자리도 내놓아라 넌 끝났어" "그렇게 죽자고 고함지르고 난리더니 겨우 이런 것 같고" 라는 글들이 줄을 이었다.

주로 청문회 당시 박 대통령 측 인사들에 대해 가혹하게 질문을 던지고 인격모독을 한 사실을 염두에 둔 글들이 주를 이뤘다.

특히 일부 네티즌들은 장제원 의원의 집안에서 운영중인 부산 동서대학교 등 재단운영 비리에 대해서도 대대적인 탐문을 벌여 세무조사를 해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이는 최근 태극기 집회 참가자수가 폭증하면서 바른정당에 대한 비판수위가 높어지고 있는 가운데, 그간 장 의원이 정유라 등을 대놓고 무차별적 비난을 가한 발언에 대해 분노한 민심이 폭발한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일부 네티즌들은 장 의원 외에도 청문회 당시 출석한 증인들에 대해 가혹할 정도로 비난을 가한 하태경 의원의 과거전력에 대해서도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장 의원은 이날 "뜬눈으로 밤을 지새웠다"며 사죄의 뜻을 밝힌 뒤 "바른정치 해보고자 시작한 지 얼마 되지도 않아 당에 큰 피해를 입혔다"며 당직 사퇴 의사를 밝혔다.

그는 "수신제가를 하지 못한 저를 반성하겠다. 아들 문제뿐만 아니라 저로 인해 상처받은 모든 분들께도 참회하는 시간을 가지겠다"며 "다시 한 번 무릎꿇고 용서를 구한다"고 사과했다.

장 의원의 아들 용준 군은 10일 처음 방송한 M.net '고등래퍼'에 출연해 관심을 모았으나 방송 직후 정 군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조건만남'을 시도한 정황이 드러나 논란을 빚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