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오후 동구 5·18민주광장에서 열린 ‘2016 청년도시 컨퍼런스’에 참석한 이낙연 전남도지사, 천정배 국회의원, 김영배 성북구청장과 함께 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21일과 22일 5·18민주광장, 아이플렉스광주, 광주청년센터 더숲에서 이 시대 청년의 권리를 선언하는 '2016청년도시 컨퍼런스’ 장이 펼쳐졌다.
 
광주광역시는 ‘청년은 시민이다’를 주제로 '2016청년도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청년은 시민이다’를 주제로 올해 처음 열린 2016 청년도시 컨퍼런스는 전국의 청년 당사자와 각 지방정부가 모여 청년정책의 공동 의제를 찾아보았다.
 
이번 컨퍼런스는 광주시가 광역지자체 최초로 청년 정책부서를 신설한 후 서울, 충북, 전남을 비롯해 기초지자체까지 청년정책이 확산되고, 청년 당사자의 의견과 현실을 반영하는 협치 기반이 마련되고 있는 가운데 보다 큰 공통의 정책방향을 공유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날 전국 청년대표들이 회의를 통해 뽑은 메세지를 적은 나무블럭이 윤장현 광주시장에게 전달 됐다.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이 21일 오후 동구 5·18 민주광장에서 열린 ‘2016 청년도시 콘퍼런스’에서 이낙연 전남도지사, 천정배 국회의원, 김영배 성북구청장, 전국 청년대표단이 힘차게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