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목포시와 시의회가 시에서 추진중인 현대식 종합장사시설의 업체 선정 방식을 두고 뜨거운 설전을 벌이고 있다.

지난 4일 목포시의회 ´클린의정 발전연구회´ 최홍림, 노경윤, 서미화(이상 민주당) 의원과 무소속 최일 의원은 "공정성과 투명성이 없는 ´협상에 의한 계약방식´에 의한 종합장사 시설 업체 선정을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이 의원들은 ´협상에 의한 계약´과 ´2차례의 공고 변경´은 특정업체를 염두에 둔 것이고 이번 업체선정은 시민의 혈세를 몇몇 특정업체나 개인을 위해 쓰고 있다는 의혹을 일으키기에 충분하다"고 주장했다.

이에 목포시는 7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의혹으로 제기된 사항은 공정하게 추진한 행정절차로 인해 발생된 오해다"며"지방계약법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추진된 적법한 계약절차다"고 주장했다.

목포시 강행백 주민복지국장은"심사항목 변경과 납품실적을 세분화한 것은 특정업체에 유리하거나 낙찰되도록 하기 위한 단순한 배점 조정이 아닌 실적평가의 의미를 살리고 객관성을 확보하려는 의도다"고 해명했다.

한편 목포시 현대식 화장장 건립은 2009년 10월에 ‘목포시 종합장사시설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을 발주하고 마스터플랜을 수립하기 위한 절차를 민․관 공동으로 진행중이다.

이 사업은 목포시 145억, 민간사업자 184억원 등 총 329억원이 투입되는 사업으로 민간사업자는 부지매입 및 조성, 장례식장․봉안당 건립을 추진하고 목포시는 화장시설 등을 건립하게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