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의원에 송민순 회고록 관련 공개질의

시민단체 활빈단은 노무현정부때 열린 남북정상회담의 결과물인 10·4공동선언이 "남북 합의 사상 최악으로 평가받고 있다"며 차기대권주자로 유력한 문재인 전 대표에 "공동선언 폐기에 동의하느냐"며 공개 질의했다.

활빈단은 ‘평화체제 구축’과 서해 북방한계선(NLL)을 무력화하는 NLL 남쪽 공동어로수역 설정인 ‘서해평화협력특별지대 설치’ 등 북한 주장 일변도의 숱한 독소조항이 포함되어 있는 10·4선언의 핵심인물인 문 전 대표에 "이행할 가치도 없이 북에 놀아날 뿐인 10·4선언 존폐에 솔직하게 소신을 분명히 밝혀라"고 주문했다.

또 활빈단은 ‘UN북한인권결의안 표결’에 북과 내통해 의견을 물은뒤 기권했다는 송민순(참여정부 前외교부장관) 회고록 내용의 핵심인물인 문재인 전 대표에 "외교라인을 배제한 채 노무현 대통령과 측근들에 의해 진행된 준비과정에서 정상회담 준비위원장을 맡은 대통령비서실장인 문 전 대표가 송 전 장관의 천영우 6자회담 대표의 평양동행 건의를 묵살한 배경과 이유도 털어놓으라"고 요구했다.

이와함께 활빈단은 김문수 전 경기지사가 최근 발언시 지목한 종북 최고위급인 노무현,문재인,김만복 3인 주도의 참여정부 시절 "‘대북 퍼주기’에 앞장선 盧 전 대통령부터 ‘북한 핵과 미사일은 자위 수단’이라며 핵 문제를 도외시해 북한의 1차 핵실험은 성공하지 않았는가"따져 물으며 "그때 핵개발을 방기(放棄)하는 데 앞장선 문 전 대표는 北의 對南對美겨냥 핵·미사일 도발 협박으로 먹구름이 깔린 2016년 한반도의 심각한 안보 위기 도래에 큰 책임을 져야만 한다."고 목소리를 높혔다.

이에따라 ​활빈단은 20일 박근혜대통령에 핵실험-미사일도발 포기,북한동포 인권 개선 등 3대세습 독재폭정 체제의 근본적 변화를 유도하고 대남 기습도발시엔 응징분쇄해 동해보복(同害報復)하는 新대북정책 추진을 촉구했다.

활빈단은 국군의날 치사에서 북한동포들에 탈북을 독려한 박 대통령에 "한반도평화는 물론 지구촌 평화와 안정을 깨는 북한의 핵실험 등 무모한 도발에는 징후 감지 즉시 한·미 선제타격만이 통일한국을 이뤄어 낼  첩경이다"고 진언했다.

아울러 활빈단은 "북한이 10·4 공동선언의 이행을 강조하는 것은 ‘위장(僞裝)평화’에 대한 햇볕정책 부활로 경제적 지원을 받기 위한 목적이 뻔하다"며 박근혜대통령 에 "김대중·노무현식 퍼주기 대북지원과 수억달러를 주고 산 6·15 정상회담이 북한을 잘못 길들여 놨다"며 "한반도신뢰프로세스가 휴지조각이 된 현실에서 통일까지 염두에 둔 新대북정책을 펼치라"고 강조했다.

더불어 활빈단은  김정은에 살아남으려면 "전격적으로 핵포기후 새마을운동을 포함한 개혁·개방의 길로 선회해야만 국제사회 압박이 풀어지면서 식량지원을 받아 기아선상의 인민들을 살려낼 수 있음을 알아야 한다"고 경고했다.

특히 활빈단은 북측에 남북회담을 재개하려면 6·25전쟁과 그 이후 벌인 무장공비침투를 포함한 숱한 대남도발 만행 사과후 "김정은이 직접 방남해 민족화해협력과 평화공존을 위한 진정성 있는 대화국면 전환으로 나서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