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남)은 21일 해남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 Wee클래스전문상담(교)사 및 Wee센터 상담업무 담당교사 약 46명을 대상으로 2016년 학교상담 실무 연수를 실시했다.

강사로 나온 조연용 순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은 기존의 판에 박힌 이론중심의 지식전달식 강의가 아닌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들을 풀어내었으며 또한 심리검사를 통한 개입방법을 쉽게 설명하여 학교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상담기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교사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해남 Wee센터는 교사들에게 요구조사를 적극 실시하여 실제 역량강화에 도움이 될 만한 연수주제를 선정하여 실시하고 있다.

이번 강의는 그 연수계획의 일환으로 실시된 세 번째 연수로써 MBTI라는 검사를 직접 실시해 봄으로써 보다 학생에 대해 잘 이해하고 학교상담에 도움이 될 만한 검사에 대해 경험해 볼 수 있는 볼 수 있는 시간을 안겨주었다.

연수에 참여한 해남제일중학교 정아진 교사는 “오늘 연수시간을 통해 배운 심리검사를 이용하여 학생들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다 .”며 “다음에도 좋은 연수를 계속 부탁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해남교육지원청 교육장(김종남)은 각 급 학교의 상담업무운영에 대한 노고를 치하하고, 다음 연수 때도 ․Wee클래스전문상담(교)사와 상담업무 담당교사들이 이러한 연수 등을 통해서 더 배우고 전문성을 계발하여 ‘남은 한 해도 상담을 통해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도약할 수 있는 학교 문화를 만들어 달라’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