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올해의 책 함께 읽기’범 도민 독서운동 일환

무안군은 전남도가 ‘도민 올해의 책 함께 읽기’범 도민 독서운동의 일환으로 ‘올해의 책’에 대해 독후감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독서 왕 선발대회 독후감 공모전은 1차로 각 시․군에서 예선을 치르고 이후 예선통과 입상작을 대상으로 전남도에서 최종 심사를 해 올해의 독서왕을 선발하게 된다.

무안군은 독후감 공모전을 통해 개인 부문과 동아리 부문(어린이, 청소년, 일반)별 입상작 각 3편을 선정해 전남도 본선에 출전시킬 예정이다.

독후감 공모기간(무안군 예선)은 8월25일부터 9월30일까지이며, 대상은 전 군민으로 어린이․청소년․일반 부문으로 나뉘어 치러지며, 독후감 대상도서는 전남도 및 각 시․군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도서(총 18권)이다.

참여방법은 대상도서를 읽고 독후감상문을 작성해 제출하면 되는데, 초등학생은 200자 원고지 5매(A4용지 2매)이상, 청소년과 일반은 200자 원고지 10매(A4용지 3매)이상 작성해야 한다.

독후감 응모는 공모기간 내에 무안군청 관광문화과 또는 해제면 소재 무안군공공도서관에 직접 방문해 제출하거나 우편접수 할 수 있으며, 기타문의는 ☏061)450-5465로 하면 된다.

무안군 관계자는 “지난해에도 우리군 청소년 2명이 독서 왕 선발대회에서 청소년부문 최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해 무안군 청소년들의 글쓰기 저력을 보여줬는데, 올해도 좋은 독서감상문이 많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