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ank U 함께! 미래로! 그 때 그 순간의 감동을 다시 한 번’

광주광역시는 14일 오후 7시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U대회 주경기장이었던 광주월드컵경기장에서 ‘Thank U 함께! 미래로!’라는 주제로, 대회 성공개최의 주역인 시민들과 함께 ‘광주하계U대회 성공개최 1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해 위대한 시민의 힘으로 치러낸 2015광주하계U대회의 젊음과 열정, 패기가 넘쳤던 그 감동을 다시 한 번 재현하면서 광주 공동체의 미래와 발전에 대한 결의를 시민 모두가 함께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3만여 명의 시민이 운집한 가운데 식전 행사로 광주의 다섯 가지 매력을 춤으로 표현하는 오매! 댄스팀의 공연을 진행하고, 1부 공식행사에서는 U대회 성공개최에 기여한 주요 인사에게 감사패와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와 함께, 윤장현 시장이 감사패‧표창장 수상자, 시민서포터즈, 자원봉사자, 어린이, 청년, 외국인, 장애인 등 14명의 시민과 함께 손을 잡고 경기장을 건너 맞은편 본부석까지 걸어가면서 U대회 성공개최의 주역이었던 시민들에게 감사하는 ‘광주의 희망 세리모니’와 레이저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2부에서는 대회 성공개최의 밑거름이 된 시민들에게 감사하는 의미로, 비투비, 마마무, 인순이, 홍진영, 임형주 등 아이돌 가수부터 중장년층까지 선호하는 5명의 국내 정상급 가수들이 축하공연을 진행하고, 월드컵경기장을 가득 매운 시민들은 함께 노래하고 열광하면서 1주년 기념행사를 축하했다.

한편, 하계U대회 당시 자원봉사자로 활동한 공으로 표창장을 받은 왕형옥씨는 “광주시민들이 똘똘 뭉쳐 대규모 국제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것이 너무나 자랑스럽고 뿌듯하다”며 “시민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자원봉사로 표창장을 받아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김 모씨(54․서구 풍암동)의 한 주민은 “U대회를 성공으로 이끈 시민들의 참여 에너지를 다시 한번 결집해 광주발전의 원동력으로 삼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