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단체 활빈단(대표 홍정식)은 12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열릴 '자위대 창설 62주년 기념 축하 서울 개최 행사 중단'을 한민구 국방부 장관 등 군고위 관계자들에게 요구했다.

활빈단은  일본대사관이 지난해에는 성북동 일본대사관저에서 자위대창설 기념 축하행사를  한 이후 올해는 서울한복판에서 행사를 강행하기로하자 보수,진보시민사회단체들과 일본우경화를 걱정하는 애국시민들에 12일 오후5시 보혁좌우(保革,左右)이념 구분없이 힐튼호텔앞에 총집결해 "침략과거사 반성없이 군국주의로 회귀해 군사대국화를 꾀하는 일본의 망동을 막아내자"고 목소리를 높혔다.

이어 활빈단은 "일제 침략군의 후예들이 서울에서 행사를 버젓이 연다는 것은 '말도 안된다'"며 "일본 도쿄에서 대한민국 국군의 날 경축행사을 열거나,나치가 프랑스에서 기념식을 여는 꼴"이라고 맹비난했다. 

활빈단 홍정식 대표는 121년전 을미사변 당시 "건청궁을 급습해 조선의 국모 명성황후를 불태워 죽인자들이 낭인이 ​아닌 일본육군소위로 밝혀졌다" 며 "이를 알고도 서울 한복판에서 자위대 환영격인 창설기념식 행사를 민족자존 수호 차원에서 도저히 방관할 수 없다"고 말했다.

한편 활빈단은 정세균 국회의장,새누리당,더불어민주당,국민의당 정의당 등 여야 지도부에 초청받은 ​국회의원들의 불참을 요구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