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관광컨벤션뷰로가 2011한국MICE산업전에 참가해 바이어들이 직접 평가하는 상담평가 결과 우수 미팅상을 수상했다.

(사)광주관광컨벤션뷰로는 지난 6월28일~30일까지 서울 COEX에서 개최된 2011한국MICE산업전에 참가해 광주의 맛과 민주· 인권· 평화도시로서의 광주를 세계에 알리는데 주력했다.

이번 행사에서 광주관광컨벤션뷰로는 광주의 김치, 육전, 홍어찜, 광주 막걸리 등의 시식회가 인기를 끌면서 이참 한국관광공사사장, 오세훈 서울시장을 비롯한 국내·외 바이어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광주관광컨벤션뷰로는 우수 미팅상을 수상과 함께 국제회의 및 대규모 해외관광객 유치의 신시장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 MICE산업전은 국내·외 바이어 300여명 등 3000명 이상이 참관해 행사를 통해 국제회의 및 단체행사 유치가 이루어질 경우 지역 경제에 미치는 경제적 유발효과가 매우 큰 만큼 7개 광역시·도에서 심혈을 기울였다.

광주관광컨벤션뷰로 강성욱 처장은 "이번 행사에서 국내·외 바이어들과 국제행사 유치관련 39건 상담을 통해 32건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며 "국제행사 유치가 확정될 경우 광주 경제에 미치는 경제적 파급력은 매우 크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