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수영연맹(FINA)이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준비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광주광역시를 방문한다.

코넬 마르쿨레스쿠 FINA 사무총장을 단장으로 피터 홀 마케팅‧TV부장 등 5명으로 구성된 FINA 대표단은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예정 시설을 방문해 준비상황을 점검할 예정이다.

FINA 대표단은 9일과 10일 남부대시립국제수영장, 진월테니스장, 염주체육관, 광주체고수영장, 엑스포해양공원, 전남체고수영장, 김대중컨벤션센터 등 선수권대회와 마스터즈선수권대회를 개최할 예정인 경기시설, 훈련시설, 대회운영시설 전반을 살펴본다.

대회시설 방문에 앞서 시 수영대회지원단으로부터 대회 준비상황 을 듣고 향후 주요 업무와 추진 일정을 검토하고, 예산절감과 효율적 대회준비를 위해 필요한 사항들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윤장현 광주시장은 10일에 FINA 대표단 접견을 통해 수영대회 준비 상황에 대한 설명을 하고 성공적 대회 개최를 위한 대회준비 전략에 대한 의견교환과 FINA의 적극적 협력을 강조할 예정이다.

FINA의 이번 광주방문은 광주가 개최도시로 확정된 후 첫 공식 방문으로 대회 준비상황 전반에 대한 설명과 시설방문을 통해 효율적이고 성공적 대회 개최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 자문하기 위해서 이뤄졌다.

한편,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는 2019년 7~8월 중에 한 달여 간 열린다. 국가대표선수가 참가하는 선수권대회, 수영 동호인과 애호가가 참가하는 마스터즈선수권대회로 구성돼 204개 국에서 1만5000명 이상의 선수가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