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글로벌리더 대상’에서 지방행정부문 대상도 잇따라 수상

강인규 나주시장이 ‘2016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광주전남지역지자체로서는 유일하게 나주가 소통참여도시에 선정돼 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2016 대한민국 글로벌리더 대상’을 잇따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강인규 시장은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선정위원회가 지난 1월 28일부터 2월 12일까지 대한민국 만 16세 이상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시민과 소통하는 행복한 나주’가 대상으로 선정됨에 따라 26일 오전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강인규 시장은 민선6기 시정목표를 ‘시민과 소통하는 나주’로 정하고, 조직개편을 통해 시민소통실을 설치한데 이어 조례를 제정해서 ‘시민소통위원회’를 출범시켰으며, 70여명으로 구성된 시민소통위원회를 중심으로 쌍방향 소통 네트워크 구축, 시민과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여하는 ‘나주시민 원탁회의 개최’, 시민들의 소통역량 강화를 위한 시민강좌를 개최하는 등 시민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노력해온 점을 대내외적으로 인정 받았다.

또한, 시민들과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해 시장공약사항 점검, 신규시책 보고회와 교육예산 편성을 위한 시민공청회, 농업예산 편성을 위한 농업인 소통 간담회 등을 개최한 것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새로운 방식의 소통 프레젠테이션 강연인 ‘이그나이트 나주(Ignite naju)’를 개최하여 원탁회의와 함께 소통형식에 변화를 가미했으며, 올해도 ‘공감 100℃ 소통강연’과 ‘청년 플랫폼 조성사업’을 통해 시민과의 소통을 더욱 활성화 해나간다는 확고한 의지를 확인 받았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동아닷컴, iMBC, 한경닷컴이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 동아일보,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하며, 객관적인 브랜드 경쟁력 수준을 파악할 수 있는 지표를 제공해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강인규 시장은 또 매경미디어그룹에서 제정한 ‘2016 대한민국 글로벌리더 대상’에서 지방행정부문 수상자로 선정돼 대상을 수상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민선 6기 취임 2년동안 14개 공공기관이 이전한 빛가람혁신도시를 안착시켜 새로운 미래백년의 신성장동력을 마련했고, 나주읍성을 중심으로한 역사문화관광자원을 활용해 원도심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이면서 지방자치 역량을 강화했다.

강인규 시장은 또 올해 시정역점 방향을 ‘시민중심 체감행정’에 두고 활력 넘치는 농업‧농촌 육성, 소통행정 활성화, 보편적 교육지원으로의 체질개선, 클린 나주 만들기 등 행정 각 부문에 걸쳐 ‘시민과 소통하는 행복나주’건설에 노력해왔다.

강인규 시장은 이에앞서 지난 3월에 (사)도전한국인운동본부가 제정한 ‘2016년을 빛낼 도전 한국인’ 지방자치 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지난해 12월에는 국제언론인클럽(GJC)이 제정한 ‘2015 글로벌 자랑스런 세계인․한국인으로 선정돼 글로벌 지방자치발전공헌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