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참사 더민주당 장치에 이용 국민애도 물결을 미움과 증오로 바꾸게 만들어

스승인 전교조 인간의 양심조차 버리고 제자의 죽음을 정치투쟁에 이용은 파렴치

학생들 의식화교육 모자라 어린 제자 영혼을 정치투쟁에 이용은 2번 죽이는 만행

참교육으로 국민속이고 노동자라며 교권 추락시킨 전교조 또 거짓말 교재 만들어

 

세월호참사 어린영혼을 정치투쟁에 이용한 더민주당과 전교조

교육의 질은 교사의 수준을 넘어서지 못한다. 실력이 탄탄하고 올바른 가치관과 균형감을 가진 교사가 많아야 학생과 국가의 미래가 밝아진다. 그런데 전교조는 스승의 자리를 버리고 노동자를 자처하며 교권을 추락시켜 교사들 전체를 부끄럽게 만들었다.

참교육(의식화교육)으로 국민을 속이고 친북반미반정부 교육을 일삼아오면서 공교육을 붕괴시켜온 전교조가 세월호 참사로 숨진 어린 학생들 영혼마저 정치투쟁에 이용하기 위해 세월호 참사 2주년을 앞두고 ‘기억과 진실을 향한 4·16 교과서’를 만들어 제자들에게 편향·왜곡된 계기수업을 하겠다고 나섰다.

특정 이슈나 사건이 있을 때 정규 교과에 없는 내용을 선택해 교육할 수 있는 계기수업을 빙자해 세월호 참사를 총선 정국의 정치 이슈화로 삼겠다는 것이다. 그동안 종북좌익 세력들은 세월호 참사를 정치적으로 이용해 어린 영혼들의 죽음이 정치 희생물이 되어 왔다.

더민주당이 지금까지 노란 리본을 달고 다니며 어린영혼들을 팔아 정치장사하려다 보선마다 참패를 하고 분당 사태가지 맞았다. 국민들은 이제 노란리본을 단 더민주당 의원들만 봐도 역겹고 신물이 나는데 전교조가 또 세월호를 총선에 이용하겠다고 나선 것은 어린영혼을 이용해 정치장사하려는 파렴치한 짓이다

제자의 영혼까지 팔아 정치투쟁 하겠다는 전교조

세월호 참사 2주기 계기수업 교재로 사용하겠다며 최근 발간한 ‘기억과 진실을 향한 416교과서’가 사실을 터무니없이 왜곡되었다. 세월호 참사 때 나온 루머들을 사실인양 소개하여 4.13 총선에 정부여당에 타격을 주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초등, 중등용 4.16교재에는 박근혜 대통령을 괴물로 암시하고 다이빙벨 등에 대한 근거 없는 괴담과 의혹을 학생들에게 사실처럼 기술하고 있으며 중등학교용 교재에는 세월호 선원들이 승객들을 구조하지 않고 탈출한 것은 박 정부의 지시였을 수 있다는 식의 황당한 의혹까지 제기했다.

‘4·16 교과서’ 내용을 보면 아이들에게 반정부선동하는 허위사실을 담고 있다. 초등용 교재에는 박근혜 대통령을 아이들의 죽음을 개의치 않는 괴물로 연상시키는 듯한 내용이 들어 있다. ‘세월호 참사 누가 책임져야 하나요’란 대목은 충격적이다. ‘여왕이 입을 열며 말했다. 그러자 입에서 수많은 구더기들이 나와 사방으로 흩어졌다. 여왕 얼굴에서 가면이 벗겨지자 추악한 괴물의 모습이 그대로 드러났다’(69쪽)란 내용에 이어 눈물 흘리는 박 대통령의 사진(70쪽)을 실었다. 대통령을 세월호 참사의 주범으로 내세워 어린학생들에게 대통령에 대한 혐오감과 적대감을 심어주는 수업을 하겠다는 것이다. 비합버노조가 된 전교조가 아직도 정신을 못 차리고 있는 것이다

중등 교재엔 일부의 근거 없는 일방적 주장을 사실인 양 소개했다. “다이빙벨 투입 땐 구조 가능하다” “아무도 벌을 받지 않았다” “선원들이 윗선 명령 때문에 먼저 탈출했다”는 내용이 그렇다. 이러고도 ‘진실교육’ ‘참교육’ 운운하니 어이가 없을 뿐이다.

전교조가 지난 2월 27일 열렸던 ‘2016 제74차 전국대의원대회’ 자료집에 ‘상반기 4·16 진상 규명을 위한 투쟁을 전개하며 안전한 사회에 대한 국민적 총의를 모아 박근혜 정권에 대한 타격을 가해 나감’이라고 설정한 목표의 실행인 셈이다.

‘4.16교과서’는 전교조가 세월호 참사를 반정부 의식화교육을 위한 정치투쟁 목적을 위한 도구로 이용하겠다는 것이다. 피지도 못하고 져버린 제자들의 영혼을 정치투쟁의 도구로이용하겠다는 행위는 범죄를 넘어 천벌을 받을 행위다.

불법 탈법행위 일삼는 전교조

전교조는 해마다 수차례씩 계기교육이라는 명목으로 학생들에게 의식화교육을 시켜왔다. 교육기본법 제14조 4항은 ‘교원은 특정한 정당 또는 정파를 지지하거나 반대하기 위하여 학생을 지도하거나 선동해서는 안 된다’고 명시하고 있으나 전교조는 법도, 교육부의 지시도 무시하고 편향적 계기수업을 계속해 왔다. 

계기 수업은 학교운영위원회 심의와 학교장 승인을 받아야 한다. 그러나 법위에 군림하는 전교조는 지금가지 계기 수업을 할 때 학교운영위원회 심의와 학교장 승인을 받아 시행한일이 없다 전교조는 계기수업을 저지하면 정치탄압이라고 주장했다. 광우병 사태와 비정규직 같은 문제를 교실로 끌어들여 정부와 대립각을 세우던 구태가 여전한 것이다.

교육부의 4.16교과서 사용 금지 지시를 내렸으나 전교조가 따를지 의문이다. 교육부는 전교조의 법외노조 판결에 따라 학교복귀 명령을 거부한 전교조 전임자에게 직권면직 등을 조치하도록 17개 시도교육청에 지시했지만 제대로 시행된 곳이 없다. 총선과 대선을 겨냥해 정치운동으로 교실을 오염시키고 어린 학생들에게 편향된 가치관을 심어주려는 전교조에 정부가 이번에는 제대로 제동을 걸어야 한다.  과도한 정치투쟁과 이념편향으로 한때 10만 명에 육박하던 회원 수가 반 토막 나고, 법외노조로 추락한 것이다. 전교조 스스로 ‘4·16 교과서’를 거둬들이고 계기수업을 철회해야 한다.

그게 학생·학부모들에 대한 예의이자 공교육 붕괴시킨데 대한 반성이다. 교육부가 전교조 세월호 참사 2주년 계기수업용 교재로 발간한 ‘기억과 진실을 향한 4.16교과서’에 대해 “교육자료로 부적합하다”며 사용 금지 조치를 내렸다.

교육부와 시·도 교육청은 물론, 일선 학교 교장은 이런 수업이 실행되지 못하도록 단호히 차단해야 한다. 전교조의 탈법 행위가 반복되면 자진 해산이 교육적으로도 옳은 길이라는 주장이 더 확산될 수밖에 없다. 전교조는 아이들을 볼모로 한 정치투쟁으로 교권은 땅에 덜어졌고 교사에 대한 국민들 신뢰는 바닥이다. 전교조는 더 이상 존재가치를 잃었다. 전교조가 사는 길은 스승으로 다시 돌아가는 길 뿐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