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지역 좌파시민사회단체들이 선거철을 맞아 또다시 극성이다.

순천행의정모니터연대와 순천시민사회단체들은 지난 17일 순천시청 소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새누리당 이정현 의원의 의정활동에 대해 비판적으로 평가했다고 한다.

이들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국회출석률·입법발의 건수를 살펴본 결과, 이정현 의원은 19대 국회의원 평균보다 저조한 입법활동을 보였으며, 공약 이행률도 22%로 부진했다”고 평가했다.

‘대기업 유치’ 공약과 관련해서는 “대기업 유치 실적은 전무하며 중소기업 17개 업체와 유치 협약을 맺고, 그 중 분양계약과 가동은 총 3건으로 고용인원은 50명에 불과하다”고 평가했다.

이 의원의 ‘예산폭탄’ 공약에 대해서는 ‘불발탄’ 이라고 규정했다.

筆者는 이 의원의 그간 활동실적에 대해선 이미 여러 언론에 소개된 바 있기 때문에 이 자리에서 구체적으로 논하고 싶지 않다.

예산폭탄 실적과 관련해선 여러 의견이 분분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시민단체를 빙자해 사실상의 선거방해 책동에 대해선 누군가 그 책임을 물어야 한다.

주장의 사실여부를 떠나 선거철을 맞아 느닷없이 나타나 이런 기자회견을 한 의도가 매우 불순하기 때문이다

그것도 한 두번이 아니다.

이들은 지난 2012년 4월 총선 당시에도 당시 순천시장을 중도사퇴하고 국회의원에 출마한 노관규 후보 낙선운동을 벌인 전력이 있다.

당시에도 노 후보에 대해 온갖 비방을 일삼았고 결국 노 후보는 선거에서 김선동 후보에게 크게 패했다.

그런 자들이 이번에도 의정활동 평가를 빙자해 순천시청서 기자회견을 통해 이정현 후보의 의정활동을 비방하기 급급한 것이다.

회원수가 얼마인지 정확히 모르겠으나, 이들은 평소 순천사회에 들어설 대기업의 투자 등에 대해 온갖 트집을 잡고 반대여론을 조성해 온 단체다.

평소 기업유치에 온갖 반대여론 조성에 앞장서 온 단체의 인사가 선거철을 맞아 국회의원의 투자유치실적을 문제삼고 기자회견을 하는 것이 상식적으로 말이 되는 얘기인가?

이들의 조사내용이 얼마나 신빙성 있는 자료에 근거해 이같은 결론을 내렸는지 모르겠으나, 선거를 앞두고 이런 발표는 누가봐도 오해를 사기 마련이다.

무엇보다 대기업 유치에 앞장서 반대해 온 이들이 대기업 유치 실적이 없다고 비판한 것이야말로 이율배반의 극치다.

문제는 선거철을 맞아 선거개입의 오해소지가 있는 수상한 행태가 이번만이 아니라는 점이다.

이번 기자회견을 자청한 장 모 씨는 2012년 총선 당시에도 시민들의 이목을 끌기위해 갓과 한복 복장을 한 채 순천조례 호수공원 일대를 돌아다니며 특정 후보 낙선운동을 벌였다.

이들은 지난 2014. 7.30 보궐선거 당시에는 이정현 후보의 지지세가 워낙 막강했는지, 아니면 통진당 김선동 의원의 퇴출에 따른 후폭풍을 겁내서인지, 수상한 방해책동은 감히 엄두를 못냈다.

그랬던 그들이 이번엔 시청서 기자회견을 자청해 선거개입의 소지가 있는 오해발언을 남발하고 있는 것이다.

이는 사실상 선거법위반 소지가 있는 행동에 다름이 아니다.

물론, 이정현 후보가 지난 2014년 공약으로 내건 '예산폭탄'에 대해선 여러 의견이 분분하다.

설령, 그들 주장대로 예산폭탄이 아니라 불발탄이라 할지라도, 구체적 증거자료와 데이터를 놓고 상대방과 확인하고 반론토론을 통해 진위공방을 벌여야 맞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투자유치 전문가도 아닌 시민단체 특정인사가 확인되지도 않은 일방의 자료를 갖고 특정후보의 의정활동을 비방하는 것은 누가봐도 선거에 개입하고자 하는 의도로 밖에 비쳐지지 않는다.

두번다시 특정 시민단체의 선거개입 책동을 막기 위해서라도 이번엔 순천시민이 나서야 한다.

당사자인 이정현 후보는 물론이고 노관규, 구희승, 박상욱, 정오균 후보도 나서야 한다.

적어도 시민단체 인사라면 '선거개입'과 '표현의 자유' '선거중립의무' 정도는 제대로 구분할 줄 알아야 하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