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향토축제위원회의에서 지역교육발전 선도 공로 인정

다음 달 7일부터 나흘 동안 열리는 2016 영암왕인문화축제의 왕인으로 정인채(금정면 안노리, 만 69세) 씨가 선정됐다.

정인채 씨는 1971년에 교직에 입문하여 2009년 정년퇴직까지 투철한 국가관과 근면 성실한 자세로 30여년간 교직에 종사하면서 후진 양성과 지역 인재 발굴에 혼신의 노력을 기울였으며 여러차례 교육부장관 표창과 대통령 훈장을 수여하는 등 그 공적이 뚜렷하여 이번 영암왕인문화축제의 상징인 `왕인`으로 선정됐다.

영암중학교에서 정년퇴임 후 고향에서 옛 제자들과 수시로 접촉하면서 바른생활 태도를 갖고 모범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도·조언을 하는 등 지역사회발전과 교육발전에 크게 기여해 오고 있다.

영암군 왕인선정심사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은‘영암출신 또는 영암군민으로서 10년 이상 지역 내에 거주하고 만 55세 이상인 자 중에서 ‣ 20년 이상 교직에 종사한 사람 ‣ 일정한 학문적 연구실적이 있는 사람 ‣20년 이상 사학에 종사하여 후진양성에 공헌이 있는 사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여야 하며 왕인으로 선정된 사람은 그 해 왕인문화축제 기간 중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왕인 역할을 맡아 축제에 참여하는 등 왕인박사의 소통과 상생의 정신을 선양하게 된다.

축제위원회 관계자는“정인채 씨는 교육을 통한 인재 양성에 현저한 공헌을 해왔을 뿐만 아니라 젊은이들에게 경로효친 사상을 심어주는 등 학식과 덕망에 있어서 타의 모범이 되는 분”이라며“이 같은 공로로 왕인박사를 기리는 올해의 왕인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한편‘2016영암왕인문화축제’는 4월 7일(목)부터 10일(일)까지 왕인박사유적지와 상대포역사공원 등 전라남도 영암군 일원에서 열리며, ‘왕인박사 일본가오!’퍼레이드, 정찬우·김태균의 컬투쇼, KBS국악관현악단 초청공연, 왕인 트릭아트 역사여행 등 6개부문 60종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