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기관으로서 부적합판정, 학과 통폐합과 교직원 임금삭감 등 대규모 구조조정 불가피

총장이 성추행과 배임 등 6가지 범죄혐의와 사학비리에 휘말려 재판중인 순천 청암대가 교육기관으로서 사실상의 부적합판정을 받았다.

전문대학교육협의회 고등직업교육평가인증원은 14일 순천 청암대에 특정학과 3명의 교수들 복직을 조건으로 인증 효력정지를 취소한다는 방침을 다시 취소하고 당초안대로 인증을 취소시켰다고 밝혔다.

이미 지난해 1년간 인증효력 정지가 된 청암대는 인증원의 이번 취소결정으로 공신력 저하로 인해 정부 재정지원을 받을 수 없고, 학생들 등록금으로 연명할 수밖에 없는 최하위등급 학교로 전락했다.

인증원은 3명의 교수들을 복직시킨다는 조건으로 인증을 부활하고자 했으나, 복직하루만에 해직통보를 한 점 등을 이유로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

앞서 지난해 청암대로부터 파면당한 특정학과 3명의 교수들은 3월초 복직통보 하루만에 다시 직위해제 통보를 받았다며 반발했다.

이와관련 청암대 측 관계자는 "인증취소로 학과 통폐합은 물론이고 교직원 임금삭감과 퇴출 등 구조조정이 불가피한 상황이다"고 밝혔다.

순천청암대 개혁추진위 관계자도 인증원의 이번 결정에 "사필귀정"이라면서 " 교육부는 박근혜 대통령이 강조한 사학비리 척결차원에서 총장 등 부패한 인사들이 스스로 퇴진하지 않으면, 인근 학교로 학생들을 전학조치를 취한 뒤 폐교조치를 단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청암재단은 이들 3명의 교수들을 복직시켜놓고도 1년여 동안 밀린급여를 지급하지 않고 있어 노동청으로부터 임금체불 등에 관한 조사가 불가피한 상황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