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청와대 타격 협박에도 불구하고 더불어민주당 김광진 의원 등 테러방지법 반대

더불어민주당 김광진 의원 등이 국회에서 테러방지법을 반대한다며 줄이어 심야토론을 한 비슷한 시각 북한 지도부는 청와대를 타격하겠다고 협박했다.

북한은 23일 오후 8시 30분쯤 '중대 성명'을 통해 "'참수작전'과 '족집게식 타격'에 투입되는 적들(한·미)의 특수작전 무력과 작전 장비들이 사소한 움직임이라도 보이는 경우 우리 혁명무력이 보유한 모든 전략·전술 타격수단들은 선제적인 정의의 작전 수행에 진입할 것"이라며 "1차 타격 대상은 동족대결의 모략 소굴인 청와대와 반동 통치기관들"이라고 했다.

이어 "중대경고에도 계속 어리석은 군사적 망동에 매달린다면 그 근원을 깡그리 소탕해 버리기 위한 2차 타격 작전에 진입하게 될 것"이라며 "(그 대상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미제 침략군의 대조선 침략기지들과 미국 본토"라고 했다. 괌과 일본의 미군 기지는 물론, 미국 본토까지 공격하겠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우리에겐 임의의 시각, 임의의 장소에서 미국 땅덩어리를 마음먹은 대로 두들겨 팰 수 있는, 세계가 가져본 적이 없는 강위력한 최첨단 공격 수단들이 다 있다"며 "미국은 우리가 치면 고스란히 맞아야 하고 들씌우면 그대로 불에 타 없어져야 한다"고 했다. 미국을 향해 핵탄두를 탑재한 대륙간 탄도미사일(ICBM)을 쏘겠다고 공개 협박한 것이다.

이날 중대 성명은 조선중앙TV의 저녁 뉴스 시작에 맞춰 북한의 간판 아나운서인 리춘히가 낭독했다. 리춘히는 김일성·김정일 사망과 1~4차 핵실험 등 북한의 중대 발표 때만 TV에 등장해왔다. 안보부서 관계자는 "이날 성명이 말 뿐인 위협에 그치지 않을 것이란 메시지"라고 했다. 북한은 과거에도 최고사령부 '성명'이나 '긴급보도' 형식으로 대남 위협을 쏟아낸 뒤 실행에 옮긴 적이 있다.

이날 북한은 미국이 북한의 4차 핵실험 이후 '참수작전'(적 수뇌부 제거)을 수행하는 미 특수부대, 원자력추진 잠수함 노스캐롤라이나호, F-22 스텔스 전투기 등을 한반도에 파견한 것을 문제 삼았다.

테러방지법 제정운동에 앞장선 시민단체 활빈단은 "테러방지법 반대에 앞장선 의원들은 도대체 어느나라 국회의원이냐"고 되묻고 "국론분열 시키는 이들 의원들을 북한보다 더 위험한 인사들로 간주하고 이번 총선에서 낙선 운동을 펼칠 것"이라고 공식선언 했다.

한편 테러방지법은 오는 26일 본회의에서 선거구획정안을 담은 공직선거법 개정안과 함께 처리될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