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 일류국가 도약을 위한 반부패 청렴사회 구현이 시대적 과제로 대두된 가운데 한나라당 국책자문위는 어제 18일 오후 1시30분부터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한국부패학회와 공동으로 반부패 청렴사회 구현방안을 주제로 한 정책토론회를 열었는데.......

안상수 당대표는 “진정한 선진국으로 발돋움하기 위해선 사회규범을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춰 부패를 척결하고 청렴도를 높이는 노력이 전개돼야 한다.”며 “사회화합 및 통합을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한 일이며 자랑스러운 성공모델이 되도록 함께 노력하자”라고 강조하였고.......

국민권익위원회 김영란 위원장은 “국정하반기 최우선 정책목표를 원칙이 통하고 반칙이 없는 공정사회 실현으로 정하고 전 부처가 구체적 실천계획을 세우고 있다”면서 “청렴도가 국가경쟁력을 결정짓는 사회자본 핵심요소란 인식이 퍼지고 있다”고 강조하였는데.....

특히 김영란 위원장이 축사를 통해 “이명박 대통령은 취임 초부터 부패척결 없인 제2위 경제도약이 불가능하다며 임기 중 부패는 엄중하게 처벌할 것임은 천명한 바 있다”며 이명박 정권의 부패척결과 청렴 의지를 높이 추켜세운 대목에서는 실소를 금할 수가 없다.

결론부터 말하면 실행이 따르지 않는 실속이 없는 구두선(口頭禪), 아니 실행할 마음이 추호도 없이 대국민 호도용으로 부르는 낯내기 말잔치였다.

이명박 대통령이 부패척결 청렴한 정부를 만들기 위해 무엇을 했는가?
이명박 정부가 반부패 청렴한 사회를 위하여 무엇을 했다고 이리도 호들갑인가?

이명박 정권이 중용한 인물들 가운데 온전한 인물이 누구인가?
하나같이 군대도 못간 밥통들이거나 위장전입의 달인들 아니면 땅투기나 표절의 달인들이 아니었는가? 가소로운 일이다.

반부패 청렴한 사회는 멀리 있는 것이 아니다.
아주 어렵거나 복잡한 것도 아니다.
간단하다.

정권을 잡은 대통령과 정부가 무엇이 부패이고 오염인지 매뉴얼을 정해놓고 반드시 지키는 솔선수범을 하면 되는 일이다.
지금처럼 패거리정치 측근정치 끼리끼리 나눠먹기 보은의 인사를 과감하게 청산하여 버리면 되는 일이다.

어디 이뿐인가?
언론은 또 어떠한가?
중앙일간지는 물론 방송국 기자 명함 한 장이면 못 할 일이 없는 세상이다.

중앙언론의 기자들이 전국방방곡곡 지자체장들을 찾아다니면서 명함 한 장만 내밀면 지자체장들은 그들이 원하는 일에 국가 보조금을 쏟아 부어 주면서 짝짜꿍으로 못할 일이 없는 세상이다.

하나의 사례를 들면 수년전부터 서울 모 방송국에 근무하는 어떤 사람이 중앙일간지 기자 명함과 방송위원이라는 명함으로 여기 전라도를 돌아다니면서 지자체에 퇴거만 해놓고 각종 국가보조금을 받아 부를 축적하고 있는데도 주민등록법상 위장전입이 성립되지 않는다는 것이 우리가 사는 세상이다.

지자체장들은 또 어떠한가?
철저히 중앙정부의 행태를 모방 답습하는 짝퉁이다.

시장과 군수의 선거가 끝나면 공신록을 만들어 그에 따른 논공행상을 하면서 철저히 나눠먹기로 들어간다.

인사와 행정은 물론 각종 사업과 공직채용까지 하다못해 아르바이트생을 하나 뽑는데도 이 기준이 적용되고 있는 것이 우리네 현실이다.

진실로 한나라당과 이명박 정부가 반부패 청렴한 사회를 만들고 싶다면, 당장 사회분위기가 위축된다는 핑계를 대지 말고, 아니 감수하더라도 정부와 사회 각 분야에 공직자의 채용과 임용에서 그리고 직무에서 해서는 될 짓과 안 될 짓을 국민 합의로 만들어 지키면 된다.

그러면 만사는 잘 될 것이며, 이명박 정부는 이것 하나만으로도 충분이 칭찬받고 성공한 정부로 역사 속에 기록 될 것이다.
이것이 반부패 청렴한 사회를 위한 필수조건이며 상식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