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역 방문객 '전폭 지지' 줄이어 서명 동참

활빈단, 한국미래포럼,선진교수연합, 열린세상시민포럼 등 전남동부지역 시민사회단체 회원들이 정부와 여야 정치권에 국민신변보호와 사회안전을 위해 테러방지법 등 제정에 나서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28일 오전 11시 순천역 광장에서 테러방지법 제정 촉구를 위한 홍보 발대식 및 결의대회를 갖고 순천역을 방문한 시민들로부터 테러방지법 제정을 위한 서명을 받았다.

이들은 성명서를 통해 "IS 파리테러에서 봤듯이 전 세계 도처에서 수시로 테러가 자행되고 있다"면서 "지금 한국도 IS 테러대상국으로 지정된 상태로 테러에서 안전지대가 아니기 때문에 테러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선 테러방지법과 통비법 등 제개정이 반드시 요구된다"고 주장했다.

또  결의문에서 오는 12월 5일 민노총의 2차 총궐기투쟁을 우려하며 "테러와 다중폭력시위에는 안전지대가 없기 때문에 우리는 황교안 총리,정의화국회의장,김무성,문재인 여야 당대표에 호민(護民)을 실천하는 만려무실(萬慮無失)태세로 테러방지법과 폭력시위특별가중처벌법(가칭)을 긴급 입법 제정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파리테러 사건발생 즉시 주한프랑스대사관을 방문해 희생자를 추모하고 전국 주요역과 고속터미널,지하철역 및 전동차,여객선 등 다중 이동장소에서 테러추방 평화촉구 시위를 벌여온 활빈단은 내달초 부터 동절기 테러 취약 대상 지역을 돌며 테러추방,폭력시위근절 국민안전운동에 돌입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