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공정률 70% 넘어…약 50억 투입, 장성읍에 지상 2층 1,504㎡ 규모로 조성

#장성군 장애인종합복지관 조감도#

장성군이 장애인의 다양한 재활서비스 제공과 복지증진을 위해 건립 중인 ‘장애인종합복지관이’ 내년 봄 즈음에 문을 열 전망이다.

군에 따르면 약 5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 장애인종합복지관 공사가 현재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으며, 내년 4월에 개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민선 6기 공약사항인 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성읍 기산리 일원 5,420㎡ 부지에 지상 2층, 건축연면적 1,504㎡ 규모로 조성할 계획이다.

주요 시설로는 장애인의 재활 및 사회활동을 돕기 위해 물리치료실과 운동치료실, 미술치료실, 직업재활실, 주간보호실이 들어서고 여가선용을 위해 목욕탕과 다목적강당, 세미나실 등도 갖출 예정이다.

군은 올해 초부터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가 최근 골조공사를 완료하고 수장공사를 추진하는 등 공정률 70%를 보이고 있으며, 늦어도 내년 2월까지 공사를 모두 마무리한다는 구상이다.

또, 장애인종합복지관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사회복지법인이나 비영리법인에게 위탁할 방침이다.

유두석 군수는 “장애인을 위한 편안한 휴식처와 재활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장애인 복지 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은 장애인 일자리사업 추진과 연금 및 의료비 지원을 비롯해 독감 예방접종 무료 대상을 장애인까지 확대하는 등 민선 6기 들어 장애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