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덕 본부장

순천의 통진당 잔당세력들이 부활을 꿈꾸고 있다.

종북세력이 주축인 통진당 세력이 이미 못이 박힌 관뚜껑을 다시 열고 바깥으로 튀어나가고자 순천에서 안간힘을 벌이고 있는 것이다.

지난달 30일에는 해산된 통진당 순천시의회 비례대표 의원이 서울행정법원의 등원각하 결정에도 불구하고 버젓이 순천시의회에 등원해 의원들 앞에서 신상발언까지 했다.

최근에는 국회에서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를 반대하는 세력에 대해 거친 발언을 쏟아낸 이정현 의원을 아예 소환하겠다고 나섰다.

오늘(5일)은 내년 총선 출마를 염두에 둔 순천지역의 젊은 변호사로부터 '모욕죄'로 고발까지 당했다.

이정현 의원의 발언을 핑계삼아 부활을 꿈꾸는 그들은 과연 누구일까?

전남동부지역사회연구소, 순천환경운동연합, 민주노총 순천시지부를 비롯한 30여 곳 좌파시민사회단체가 바로 그들이다.

이들은 지난 4일 오후 2시 연향동 국민은행사거리에서" ‘무너진 시민의 자긍심 되찾기 순천시민캠프’(공동대표 장채열 김효승) 개소 기자회견을 열고 국정화 총대를 멘 이정현 의원을 소환, 청문회를 열기 위해 서명운동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들이 이정현 의원의 발언에 대해 굳이 소환운동까지 벌이며 나선 이유는 무엇일까?

순천팔마체육관내 여순사건 위령탑과 순천역 앞 여순사건 안내판에 새겨진 여수14연대 반란사건에 대해 왜곡을 시도한 이들이 '여순사건 상처' 운운하며 이정현 의원 소환운동을 벌인다고 한다.

그들이 과연 그런 자격이 있는 것일까?

솔직히 의구심을 품지 않을 수 없다.

그런 논란을 떠나, 역사교과서 국정화 논쟁은 우리 사회의 좌우대립을 극명하게 드러낸 사건으로, 그간 역대정권에서 어떤 역사전쟁이 있었는지, 순천시민은 정확히 알 필요가 있다.

이런 해묵은 논쟁을 꺼낸 이유는, 이정현 의원 발언을 옹호할 생각은 없지만 굳이 따지자면 그다지 틀린 주장도 아니기 때문이다.

筆者가 이정현 의원의 주장을 그리 틀리지 않게 보는 이유도 지난 2013년 교학사 사태에서 좌파단체부터 험악한 경험을 목도했기 때문이다.

교육의 좌경화는 1999년 김대중 정부 전교조 합법화에서부터 본격적으로 시작 되었다.

전교조는 1989년 창립하였으나 불법단체로 주동자 1700여명이 파면해임 되고 전교조는 해산되었다.

1993년 김영삼 정부가 들어서면서 민주화란 이름으로 파면해임 된 전교조 교사들을 대부분 복직 시켰다. 1999년 김대중 정부가 전교조를 합법화시키면서 재판을 받고 형을 받은 전교조 교사들까지 사면 복권시켜 민주투사로 둔갑시켰다. 이들이 전교조를 장악하면서 학교는 이념교육장으로 변했다.

문제는 노무현 정부가 국정이던 국사교과서를 검정으로 전환하면서부터다.

2002년 7차 교육과정 개편에서 국정이던 국사가 검인정으로 바뀌면서 본격적인 좌편향 검인정 국사교과서가 만들어지기 시작했다. 노무현정권이 들어서자 본격적인 의식화 육을 위해 국정이던 국사 국어 윤리까지 검인정으로 전환했다.

2003년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의 검정을 통과한 6종 검인정 근현대사 교과서가 학교에 배포 되면서 역사 전쟁이 시작되었다.

좌편향 된 검정근현대사 교과서 개정을 위한 “지식인 교과서포럼”이 발족했고 애국시민단체 중심으로 “좌편향 근현대사 교과서 개정 국민운동”이 시작 되었다.

2008년 대한상의가 초중고교 사회.역사 교과서 오류 337건 시정을 이명박 정부에 요구 했고, 국방부도 '근현대사 교과서'가 좌편향으로 돼 있다며 교육과학기술부에 개편을 요구했다.

시민단체에서 교육과학기술부에 근현대사 교과서 256곳의 시정을 요구 했으나 국사편찬위원회에 문의결과 54곳만 시정하고 하라고 한다면서 일부만 개정 했다.

말이 많던 7차 교육과정 근현대사 교과서가 2011년 이명박 정부에서 8차 교육과정으로 개편 되었다. 그러나 좌편향 역사교수들에게 검정지침을 작성하게 만들어 이 지침에 맞추어 쓴 6종 역사교과서는 좌편향 일색이었다.

그중 금성출판사 교과서는 왜곡이 심각하여 북한 역사책을 그대로 표절한 교과서 였다. 이 책은 김일성 왕조를 미화하고 북한 세습왕조 찬양하고 대한민국 비하하는 반역교과서 였지만, 70% 학교가 이 책을 채택했다.

여론이 비등하자 이명박 정부에서 한국사교과서로 개편하여 2013년 발행된 8종 교과서도 교학사 교과서를 제외한 7종은 좌편향일색이었다.

그러나 지난 2013년 올바른 교과서인 교학사 한국사 교과서는 집필도 되기 전에 새정치연합은 배재정부대변인을 통해 “친일교과서” “안중근은 테러리스트” “유관순은 여자깡패”라고 기술했다며 매도하더니 교과서가 발행되자 종북좌익단체 전교조를 총동원해 학교를 협박하여 채택을 못하게 했다.

그 결과 한국사교과서 채택한 1800여 개교 중에 1개교에서만 교학사 한국사교과를 채택했다.

이들은 폭력으로 대한민국 자유민주주의 법치를 파괴행위를 서슴지 않았다.

노무현 정부는 국정이던 국사교과서를 검인정으로 바꾸면서 교과서를 다양화시키고 경쟁을 통해 양질의 교과서를 만들기 위해 검정이 필요하다고 주장 했다.

그러나 종류는 6종 이었지만 교과서는 좌편향 교과서로 단일화 시켰고, 경쟁을 통한 양질의 교과서가 아니라 북한찬양 대한민국 비하하는 교과서로 획일화 되었다. 또 북한찬양교과서가 아니라고 교학사 한국사교과서를 폭력으로 채택을 저지하여 좌편향 교과서가 독식을 했다.

중고 역사교사 70% 이상이 전교조 이고, 이들이 장악하고 있는 역사교육연구회에 대분의 역사교사들이 가입되어 있다. 좌편향 된 역사교사들이 역사교과서 채택 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아무리 올바른 역사교과서를 만들어도 학교에서 채택 될 수가 없다.

문제는 순천사회가 불과 1년전까지 통진당 세력이 장악한 지역으로 좌파이념에 충실한 인사들이 시민단체에 포진되어 있다는 점이다.

주지하다시피 전남 동부권은 지난 2011년 4월 보선에서 민노당 김선동 의원 당선을 계기로 좌파시민단체가 각종 현안에 목소리를 내왔다.

이들의 목소리는 폐쇄주의적 경제관에 좌파색깔을 뚜렷하게 내세웠고, 그 특징은 '아니면 말고' 식 선동적 여론몰이를 통한 순식간의 여론장악력에 있다.

순천 신대지구 코스트코 입점반대,순천만 prt반대, 순만정원박람회 반대까지, 이들의 작품이다.

올해  순천시 운명을 뒤바꾼 순천만 국가정원 탄생이 있었지만, 과거 정원박람회 반대운동에 따른 과오에 대해 그 어떤 사과나 해명조차 없다.

그야말로 '반대를 위한 반대'에 길들여진 세력인 것이다.

그런 차원에서 이들이 이정현 의원의 발언을 겨냥한 것 역시 그 이면에 예사롭지 않은 정치적술수가 숨어있다.

바로 내년 총선에서 특정인을 낙선시키기 위한 모종의 선동여론몰이 가능성이 농후하다.

지난 2012년 4월 총선을 앞두고도 마찬가지였기 때문이다.

당시 이들의 타킷은 시장직을 중도사퇴하고 총선에 출마한 노관규 전 순천시장 이었다.

이번에는 과연 누굴까?

역사에는 양면성이 있다. 긍정적인 측면도 있고 부정적인 측면도 있다.

그런데 좌편향 된 한국사 교과서에는 대한민국 현대사 부분은 부정적인 측면만 강조하고 긍정적 측면은 모두 제외시킨 반면 북한은 부정적인 측면은 모두 감추고 긍정적 측면만 강조 과장하여 기술하고 있다.

대한민국을 부정하고 북한을 찬양하는 한국사 교과서는 대한민국 헌법 자체를 부정하고 있다.

이런 교과서를 방치하는 것은 헌법수호의 책임자인 대통령 직무유기에 해당한다. 그래서 박근혜 대통령은 헌법수호 차원에서 국정전환을 단행한 것이다.

그런데 새정치연합은 국정 국사교사서가 집필도 되기 전에 친일교과서 유신독재 미화교과서로 매도하고 있다. 새정치연합 문재인 대표는 국사교과서를 다양화 시킨다고 검정으로 전환한다더니 좌편향 교과서로 독식하여 획일화 시켰다.

보수성향 교학사 교과서가 나오기도 전에 친일 교과서로 매도했고, 폭력을 동원해 채택을 못하게 만들었다.

이런 상황에서 검인정으로 할 경우 북한을 찬양하고 대한민국을 비하하는 교과서가 아니면 학교에서 채택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국정전환을 할 수 밖에 없다.

좌편향 국사 교과서로 우리 아이들을 적화통일 세력으로 키울 수는 없지 않는가?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