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3건 건의 사업 중 11건 사업반영, 12건 예산확보 등 추후 결정

 
지난 19일 ´2011년도 해남군 군정보고회´가 해남군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군정보고회는 행정력의 효율성제고를 위해 박철환 군수의 선거공약으로 읍·면순방을 대신해 ´군민과 함께 활기찬 해남을 만들어 가는 2011년도 해남군 군정보고회´로서 해남군의 새로운 시도였다.

박철환 해남군수 및 이종록 해남군의장과 전체 군의원, 각 실·과·소장, 읍·면장을 비롯 70여 군민들이 참석해 군정에 큰 관심을 가지는 등 성황을 이뤘다.

이날 보고회에서 보고된 총 23건 건의 사업 중 11건 사업을 군정에 반영하고 12건에 대해서는 예산확보 등 검토에 나서기로 하는 한편, 읍면 현안사업에 대해서도 군 행정력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먼저, 발표에 나선 이정돈 기획실장은 군정의 기본 현황을 설명하고 이어, ´땅 끝 해남비전´, ´2010년 군정주요성과´, ´2011년도 군정운영방향´ 등을 보고하여 참석한 군민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각 읍·면장들은 면정보고를 통해 금년도 지역별 시책 및 건의사항 등을 발표하며 지역현안사업이 군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주민 숙원사업을 챙기는데 진지한 모습들을 보여 참석한 주민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반영된 11건의 사업을 살펴보면 ▲화산면(송평해변 관리사무실 신축, 고천암제방 유휴지 활용 이관)▲현산면(폐비닐 공동집하장 설치확대, 새주소 도본제작 배부) ▲송지면(어불도 폐기물처리 마련 ▲북평면(공유수면 잔여부지 매립) ▲북일면(오소재 위험도로 구조개선) ▲옥천면(광역상수도 공급지원) ▲마산면(동백나무거리 정비) ▲황산면(시등사거리 주변 보도블럭 설치) ▲화원면(면 진입도로 개설공사 사업)등이다.

 
해남읍의 경우 해남읍장이 서는 오일장날 군내버스를 이용하는 인근 계곡·옥천면민들이 터미널에서 시장까지 걸어가는 불편해소를 위해 군내버스가 고도리정류장을 경유하는 운영 개선방안과 대형폐기물 처리방안 등을 건의했다.

박철환 해남군수는 인사말에서 "군정보고회를 통해 올바른 군정방향을 군민 여러분께 보고드리고, 해남군의 투명한 전체 행정이 여러분께 알려지는 계기가 될 것이며 또한, 군민들의 요구사항을 관련부서와 함께 적극 검토하여 주민 편익생활을 도모하고 주민 불편사항은 과감히 처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종록 군의장은 "오늘 군정보고회를 통해 군민이 화합하고 역량이 결집되길 바라고 이런 기회에 군정의 방향에 대해 군민 모두가 알고 또한, 조언도 아끼지 말아주시길 바라다" 면서 "군의회에서도 건의사항과 숙원사업에 대해서는 적극 지원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 날 검토사업으로 분류된 12건에 대해서는 우선 예산확보의 필요성을 검토하고 해당사업에 대한 관련기관과 업무 협조·협의를 거쳐야하는 것으로 관련부서에서 진행하기로 하고 기타, 행정 민원해소 등은 폭넓은 주민의견을 수렴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