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부터 격주 토요일마다 홈플러스&잡플러스 진행

 
앞으로 전국 4곳 홈플러스 매장 이용 고객은 주말 쇼핑을 하는 자리에서 무료로 취업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길이 열렸다.

홈플러스는 ‘고용전문기업 케이잡스’와 함께 서울 잠실점, 강동점, 전남 순천조례점, 순천풍덕점 등 4곳 매장에서 지역일자리사회공헌캠페인 『홈플러스 & 잡플러스』를 시범적으로 진행하고 성과에 따라 확대하기고 했다.

이에 따라 케이잡스는 오는 7월 둘째주 토요일부터 순천지역 홈플러스 2개 매장과 손잡고 ‘순천지역 맞춤형 상생 일자리 캠페인’ 『홈플러스 & 잡플러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홈플러스 & 잡플러스』 캠페인은 홈플러스 이용고객 중 ‘일자리를 원하는 청년, 중장년, 경력단절여성 등이 주요 대상’이며, 고용노동부 취업성공패키지 대상요건이 맞으면 누구나 무료 직업상담, 취업알선 및 사후관리 등 고용관련 패키지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홈플러스는 매장 내 취업상담접수처를 설치하고 ‘경력단정여성 내일찾기’ 프로그램, 청년 및 중장년 대상 일자리 프로그램 지역주민 대상 취업설명회,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컨설팅 등 다양한 취업관련 프로그램을 제공 할 예정이다.

『홈플러스 & 잡플러스』 캠페인은 입점지역내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서울 2곳, 순천 2곳 총 4개 홈플러스 매장에서는 격주 토요일마다 고용노동부의 ‘취업성공패키지’ 공식민간위탁사업체의 전문 직업상담사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맨투맨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한다.

서비스를 원하는 고색은 홈플러스 매장 내 비치된 안내문 또는 문화센터 내 취업센터, 케이잡스, 잡플러스 전단지 등에 문의하면 친절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고용전문기업 케이잡스 김우진 대표는 “앞으로 홈플러스는 고객에게 단순한 쇼핑 공간이 아닌 일하는 기쁨을 제공하는 든든한 일자리 후원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라고 밝히면서 “케이잡스는 이번 『홈플러스 & 잡플러스』 캠페인을 통해 고용노동부, 지역자치단체, 그리고 해당지역의 대표 물류유통업체를 한데 엮어 ‘지역 맞춤형 일자리상생협력모델’을 조기에 정착시키는 한편 대한민국 최고의 고용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라며 언급하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