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동계 아르바이트 쓰레기 수거모습
해남군(군수 박철환)은 오는 7월1일부터 7월7일까지 2015년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에 참여할 학생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부모 또는 본인의 주민등록이 해남군에 있는 2년제 대학 이상 재학생이며, 접수 방법은 모집 기간 내에 군청 행정지원과 또는 읍‧면사무소 총무담당으로 신청하면 된다.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는 150여명을 선발해 오는 7월20일 부터 8월21일까지 기간 중 20일 운영할 예정으로, 주 5일(1일 8시간) 근무하며 급여는 중식비를 포함해 1일 4만5천원이다.

선발된 대학생들은 일반 행정업무를 보조하거나 읍면 공부방에서 초등학생들에게 영어, 수학, 컴퓨터 등을 가르친다.

지난 동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기간 동안 시범적으로 운영했던 현장지원 업무는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쾌적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쓰레기 무단투기 예방활동, 관광객이 주로 찾는 가학산 휴양림, 오토 캠핌장 근무 등 지역 특성에 맞는 현장 경험을 통해 대학생들이 해남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군은 이번 아르바이트를 통해서 대학생들이 공직 문화를 경험하고 장래 직업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학업 여건이 어려운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공부방을 운영하여 기초 학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좋은 기회로 운영한다.

아르바이트 접수 및 선발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해남군 홈페이지(www.haenam.go.kr)를 참조하거나 군청 행정지원과 행정담당(☎530-5534) 또는 해당 읍면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