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학생 인권보호! 대한민국미래를 약속합니다”

 
전남도교육청은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여수 유캐슬리조트에서 교육부 주최, 전남도교육청 주관으로 2015 전국 장애학생 인권보호를 위한 상설모니터단 역량 강화 연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국 상설모니터단은 장애학생들의 인권 보호와 학교폭력, 성폭력 예방을 목적으로 설치된 기구로 이번 연찬회를 통해 업무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장애학생 인권보호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특히, 전국의 특수교육 담당 장학관, 장학사 등 230명이 전남에 모여 그 동안 축척된 정보를 공유하고, 현장에서의 여러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번 연찬회는 상설모니터단의 운영 매뉴얼에 대한 안내와 사안 발생 시 상황별 대처 방법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전국 특수교육분야 전문가의 특강과 장애학생 인권보호 우수 사례 발표가 이어져 생생한 현장 정보 교류의 장이라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 참석자는 “이번 연찬회는 전남도교육청이 「대한민국어울림축전」에 이어 인권보호의 산실로 부각돼 전국 장애학생의 인권보호에 크게 기여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전남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장애학생의 인권보호에 관심을 갖고 모든 학생이 인권을 존중받는 가운데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