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광양제철소(소장 안동일)가 3일, 거동이 불편한 지역 이웃들의 편리한 이동 지원을 위해 차량 2대를 지역 복지기관인 광양 매화원과 YWCA 두 곳에 기증했다. 

이날 기증식에는 광양제철소 행정부소장을 비롯해 전남 사회복지 공동모금회 사무처장, 수혜처인 광양 매화원과 YWCA의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번에 차량 기증을 받게 된 광양 매화원은 정신지체장애인을 위한 사회복지시설로 이들의 의료 재활 및 직업 훈련 등을 돕고 있으며, 또 다른 수혜처인 광양 YWCA는 노인 복지, 여성 상담, 요양 보호사 양성 등을 통해 시민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전달된 복지 차량은 12인승 신형 스타렉스로 광양제철소는 지난 2006년부터 작년까지 전남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에 지정기탁한 기금을 활용하여 총 24대의 차량(장애인 리프트 차량12대, 스타렉스 11대, 버스 1대)을 지역 내 사회복지 시설에 전달한 바 있다. 

한편, 이외에도 광양제철소는 지역 내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을 위해 개인의 재능을 살린 전문 봉사단, 봉사를 희망하는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구성한 100여 개의 나눔 동아리 등 다양한 봉사와 나눔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며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