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대통령의 길을 따라서...

 
김대중노벨평화상 기념관(관장 최명호)이 겨울방학을 맞이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어린이 탐구교실『2015 대통령의 길을 따라서』를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운영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겨울방학 탐구교실은 김대중 대통령의 삶과 당시 시대상을 모교 및 청년기 활동 장소를 탐방해 살펴보고, 기념관 관람과 도예 교실, 평화 에코백 만들기 등 체험활동 위주로 운영됐다.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과 목포교육지원청이 함께 주최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4-5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특히 광주지역 학생들도 참여하는 등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지지를 받았다.

20명을 모집했던 이번 프로그램은 16명이 수료증을 이수하였으며, 체험활동 학습시간 및 봉사활동 시간이 부여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나의 장래 희망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며 “인류평화를 위해 공헌할 수 있는 목표를 가지고 나의 꿈에 도전하고 싶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다음 방학 프로그램이 기다려진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2015 대통령의 길을 따라서』는 2015년 여름방학에도 진행되며 http://cafe.naver.com/kdjnp 를 통해 꾸준한 교류와 정보공유를 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