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학교 모 교수 "폐쇄주의적 좌파 촌락공동체로 회귀"지적

순천시가 총체적 난국에 휩싸였다.

일단 광양만권 최대 이슈로 부상한 광양 LF아울렛 사업을 둘러싸고 광양시와 명분싸움에서 크게 밀리고 있다.

낙후된 광양읍 상권 활성화를 위해 광양시가 애써 투자유치한 아울렛 사업을 토지매입까지 끝난 상황에서 좌파시민단체의 선동으로 반대여론몰이에 동조한 이유가 석연치 않다는 것이다.

여기에 순천시의회가 연향동 상인들의 반발을 의식해 뒤늦게 광양아울렛 철회 결의안을 채택하자 광양시민들도 격하게 반발하고 있다.

이와관련 광양시의회는 15일 광양·여수·순천시가 참여하는 '행정협의회' 예산 전액을 삭감해 순천시와 행정공조를 하지 않겠다는 불쾌감을 공개적으로 드러냈다.

광양시의회 서경식 의장은 “지난 7월말 전남도의 협조하에 추진한 광양시의 최대 투자유치사업인 LF네트워크측과 아울렛 투자이행 MOA를 체결한지 무려 5개월이 지난 시점에 순천시가 뒤늦게 태클을 거는 이유를 모르겠다”며 “이는 광양시민을 모욕한 처사”라며 반발했다.

광양시민들은 “순천시의회가 이런 식으로 투자유치 방해책동에 나선다면 순천 연향동 상가 의류 불매운동까지 벌일 예정이다”고 밝혔다.

최근에는 전남지방경찰청 보안수사대가 순천시 산하기관 생활공동체 지원센터 윤 모 팀장의 국보법 위반혐의에 대해 사무실과 자택을 압수수색을 하자 순천시 전체가 뒤숭숭한 분위기다.

지난해 박근혜 대통령 퇴진 운동에 앞장서는 등 반정부운동을 해왔던 국보법 위반 혐의자를 순천시청 직원으로까지 채용하는 과정을 두고 석연치 않은 의문이 확산되고 있다.

상당수 순천시민들도 조충훈 순천시장 집행부가 어떤 목적에서 생활공동체사업 5급 사무관에 해당되는 사무국장 자리에 통진당 인사를 채용했고 평소 반정부투쟁을 일삼은 좌파시민단체 핵심인사를 직원으로 채용했는지 여부에 대해 의구심을 나타내고 있다.

이밖에도 순천시가 태양광사업 허가를 내준 별량면의 폐염전 구역에 대해 뒤늦게 개발행위 제한을 추진하자 지역 주민과 태양광발전 사업자 등이 크게 반발하고 있다.

특히 순천만 습지보호구역, 생태계보전지구 지정 등으로 충분히 습지와 생태계 보호가 가능한데도 ‘개발행위허가 제한구역 지정’이라는 소급입법을 통해 환경오염과 무관한 태양광발전시설 설치를 막으려는 것은 자치단체의 무분별한 탁상행정이라는 것이다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순천대학교 모 교수는 이에대해 “순천시가 과거 노관규 시장 재임시절과 달리 폐쇄주의적 좌파촌락공동체 사회로 회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