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 삼산동에 위치한 전복궁
전복은 아르기닌이라는 아미노산이 1100mg으로 타 식품에 비해 월등이 풍부하고 또한 풍부한 단백질에 글루탄산과 로이산, 알기닌등의 아미노산이 많아 간장보호 피로회복, 심근경색예방과 현기증, 고혈압, 귀울림 등 원기회복에 좋다.

또한 노약자나 장기간 병원에 치료를 받아 허약해진 사람에게 영양보충과 빠른 원기회복을 시키는 것으로 옛부터 널리 알려져 왔다.

특히 전복은 B1,B2 많고 칼슘,인(미네랄)도 많아 옛날부터 산후7일안에 삼모의 젓이 나오지 않을 때는 전복을 고아 먹여 큰 효과를 보기도 했다.

 ▲ 전복궁에서 맛볼수 있는 전복구이
전복은 체내 흡수율이 높아서 임산부나 비만증, 간경화증 환자에 좋은 건강식이 된다.

그래서 간기능 회복과 폐결핵의 특요약으로 쓰이고 있을 뿐만 아니라 발암을 억제하는(파오린)을 함유하고 있어 약용으로도 애용되고 있다.

 ▲ 전복궁의 전복회
요즘 전 국민이 전복을 이렇게 쉽게 접할수 있는 수산물을 저렴하게 맛볼수 있다는 것도 행복아닌가 쉽다.

 
울산 삼산동 상업지역에 위치한 ‘전복궁’에서 그 맛의 진수를 느낄 수가 있어 필자는 적극 추천한다.

주인장의 친절함과 진심어린 써비스 정신, 주방에서 나오는 정성을 쏟아부은 정갈한 음식에 또 한번 감동을 받으면서 적극 추천하고픈 음식점이다.

 ▲ 전복과 장어의 만남
웰빙 식품으로 전복은 남,녀 노소가 거부감 없이 즐길수 있는 음식이지만 다소 비싸다는 인식으로 인해 쉽게 접할수 없지만 요즘은 대량으로 양식 기술이 발달해 언제 어디서나 저렴한 가격으로 우리 식탁에 오를수 있는게 전복이다.

 ▲ 전복 버터구이
이런  좋은 고급 식품이라고 생각 들지만 어느 누구도 건강을 생각한다면 한번쯤 가볍게 가족과 부모님건강을 챙겨 보는 것도 좋을 것 갔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