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방송과 11월1일 상무공원서 광주전남지역 중고대학생 50명에 장학금 전달

 
매일방송(주)와 인터넷 <에버뉴스>가 ‘내안에 꿈을 춤추게 하라’를 주제로 11월 1일 오후 5시 광주상무시민공원에서 장학금 전달식과 함께 열린음악회를 개최한다.

에버뉴스 창간 5주년을 맞이해 열리는 이번행사는 광주전남에서 추천돼 선발된 중고대학생 50여명에게 인터넷 언론사 가운데 최초로 장학금을 지급 성실하게 공부하며 꿈을 키워 나가고 있는 학생들 지원에 나선다.

에버뉴스 이종락 대표는 ”열심히 꿈을 향해 노력해 더불어 사는 사회 구현에 앞장서는 인재로 성장해주길 바라는 의미의 장학금이다“고 전제한 뒤 ”호남의 미래를 열어나갈 학생들이 누구에게나 떳떳하고 당당한 사람, 약자에게 따뜻한 배려를 할 줄 아는 인재육성에 큰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지난 2010년 9월 창간 5주년을 맞는 에버뉴스 이 대표는 “광주에 본사를 두고 전국 네트워크를 운영한다는 것이 돌이켜 보면 쉽지만은 않은 길이었지만 전 직원이 ‘정보화 시대를 선도하는 인터넷 뉴스’를 만들겠다는 열정으로 모든 것을 극복했다”며 “창간 5주년을 계기로 광주문화 상생과 문화적 콘덴츠을 이끄는 매개체 언론으로 더욱 발전된 뉴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기존 온 오프라인 매체들이 광고수입에 의존해 운영되고 있지만, 에버뉴스는 중국과 국내에서 운영하는 기업에 탄탄한 재력을 바탕으로 인터넷 언론을 이끌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날 ‘내안에 꿈을 춤추게 하라’는 주제로 열리는 11월 1일 광주상무공원에서 열리는 공연행사에는 방송인 주은성 아나운서 사회로 팝페라 가수 이경오, 테너 김철호 교수, 소프라노 김희정 교수, 그룹 코리아나 리드싱어 이애숙, 전주대사습놀이 장원을 수상한 김현정, 러시아 미녀가수 라디아, 국내최고 요들러 서용율, 소프라노 권성순 교수, Alexander Sheykin, 전자바이올린 LEYLA, 우크라이나 국립무용단 - 레오와 친구들이 출연 가을밤 멋진 공연을 선사한다.

한편, 에버뉴스는 내년 상반기 2015광주하계U대회 전국적인 홍보를 위해 국내최고 인기연예인이 총출동하는 매머드급 공연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이번 공연에는 광주시와 광주교육청, 북구청과 남구청, 동구청 또한, 여성미디어클럽과 인터넷신문 뉴스웨이 등에서 후원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