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사가현 교육위원회 전남교육청 방문

 
전남도교육청이 17일 일본 사가현 교육위원회와 상호 교육협력 강화를 위한 협의회를 가졌다.

이번 협의회는 장・단기 교사 교류를 확대하고, 교육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사가현 교육장으로 새로 임명된 이케다 히데오 교육장과 구마시로 요시오 부교육장 등 5명의 사가현 교육위원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사가현 방문단은 전남외국어고, 남평초의 영어수업을 직접 참관하고 전남의 영어교육 체계 등에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또 향후 전남 영어교사의 사가현 학교에 대한 장기 파견을 통해 영어교수학습방법을 지원 받을 수 있기를 희망했다.

전남교육청은 올 3월에 사가현 교육위원회와 교사교류 및 교육협력 확대를 위해 상호 협의서를 교환했다.

이에 따라 지난 8월에 4일간의 일정으로 사가현 아라키 기요후미 고시칸고등학교 교장 등 8명의 중・고 교사들이 영암중, 전남자연과학고, 순천공업고 등 학교를 방문했다.

이케다 히데오 사가현 교육장은 지난 8월에 진행되었던 사가현 교직원의 전남지역 학교방문에 많은 지원을 한 전남도교육청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향후 추진될 전남 교직원의 일본 사가현 방문에 적극 지원하겠다는 뜻을 전달했다.

한편, 전남도교육청은 내년 1월에 중・고 교사 10여명을 선발해 사가현 지역의 학교 방문 등 상호교육협력의 기회를 확대하며, 단기 교사 교류의 실적 등을 검토한 후 장기 교사 파견을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