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는 실질적 영유권을 갖고 있는 한국 영토입니다. 그러나 일본의 문부과학성은 2014년 1월 교과서 제작의 지침인 중․고교 학습지도요령 해설서에 독도가 일본 교유의 영토라는 일본 정부 견해를 명기하는 등 독도 영유권 주장을 강화하겠다는 뜻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이에 독도에 대한 한국인의 사랑을 널리 알리고자 ‘제7회 좋은 나라 안전한 사이버 세상 만들기 2014 독도수호마라톤대회’를 한국정보기술연구원, (사)21세기경제사회연구원, 대한롤러경기연맹과 함께 개최합니다.

독도수호마라톤대회의 첫 번째 목적은 보다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유도하여 독도에 대한 한국인의 사랑을 널리 알리는 애국 캠페인이며 두 번째 목적은 국민건강증진을 통한 국력 향상입니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사이버 세계의 안전도 공고히 하자는 의미도 더 해지기에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입니다.

정치인, 정부관료, 사회운동가, 외교관 등만이 독도를 지킬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독도수호마라톤대회와 같은 독도수호캠페인에 참여하는 국민들의 사랑과 관심이 더 큰 힘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 나라사랑과 국민건강을 모토로 하는 범국민적인 애국캠페인인 '2014 독도수호마라톤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취재와 보도를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