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농수산업인 등 피해 군민에 대한 실질적인 보상 및 지원방안 건의

▲ 진도군의회

진도군의회(의장 주선종)가 군민들이 세월호 참사로 겪고 있는 피해를 수습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진도군의회는 지난 7월 24일 제208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열고 의원 전원 공동발의로『세월호 침몰사고 피해지역 진도군 지원에 관한 건의안』을 채택했다.

진도군의회 주선종 의장은“세월호 참사를 맞은 진도지역은 사고수습이 장기화되면서 군민들의 정신적, 육체적 피로가 누적되어 모두가 고통을 호소하고 있으며, 사고 발생 이후 연이은 방문자제 및 사고지역 기름유출 등 언론보도 여파로 관광객이 급감 하고 지역 농수산물의 판매 저조는 물론 소비위축 등의 결과로 이어져 지역 경제가 극도로 피폐되는 등 군민들이 생계곤란과 불안감에 휩쌓여 지내고 있는 실정이다.”고 밝혔다.

이날 채택된 건의문에는 세월호 침몰사고 이후 100여일이 지난 현재까지도 전 군민이 생업을 포기한 채 사고 수습과 지원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군민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지역공동체의 신속한 원상회복을 위해 "진도군 소상공인, 농ㆍ수산업인 등 피해 군민에 대한 실질적 보상 및 지원" "진도군의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발전사업의 특별지원 방안" 등을 국가적 차원에서 신속히 강구해 줄 것을 제시하면서, 현재 국회에서 논의되고 있는 세월호 관련 특별법과 정부정책에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 요청했다.

한편 채택된 건의문은 청와대, 국회 및 국정조사특별위원회, 국무총리실, 범정부사고대책본부 등에 전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