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C뉴스보도 화면 캡쳐
진도 세월호 사고 참사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전라남도와 전남 진도군, 경기도 안산시가 정부로부터 지원금을 받아 사고와 상관없는 다른 사업에 지원했다는 지적이 나와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30일 세월호 국정조사에서 새누리당 신의진 의원은 전남·진도·안산 등에 지원된 특별교부세 153억5000만원 가운데 지역경제 활성화 명목으로 지급된 62억원의 대부분이 세월호 사고 복구와 관련없는 사업에 투입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전라남도는 벼 염해 피해 예방과 진도 의신천 개선 복구 사업 등에 30억 원을 쓰기로 했고, 진도군은 17억 원 중 7억 원을 밀집상가 도시경관 정비에 배정했다.

또 안산시는 15억 원 중 5억 원은 근로자 운동장 실내 배드민턴장 건립, 5억 원은 대부동 복지관 리모델링에, 남은 5억 원은 상록수역 주변 보행환경 개선에 쓰기로 했다.

이에 신 의원은 "특별재난 지역 지자체들이 예비비까지 동원하는 상황에서 세월호 사고와 무관한 사업에 예산이 지원된 것은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세월호 피해자들의 거주지인 경기 안산시의 경우 ‘근로자 운동장 실내 배드민턴장 건립’에 5억원, ‘대부동 복지관 리모델링’에 5억원, ‘상록수역 주변 보행환경 개선’에 5억원 등 사고와 관련 없는 엉뚱한 곳에 15억원을 쓰기로 한 것으로 드러났다.

뉴스를 접한 많은 네티즌들은 "세월호 지원금, 진짜 미친 거 아닌가", "세월호 지원금, 안산시 배드민턴장 건립? 어이가 없다", "세월호 지원금, 왜 엄한 곳에 돈을 쓰나", "세월호 지원금, 끝까지 썩었구나", "세월호 지원금, 이게 사실이라면 제정신이 아닌 것 같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