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실업고교 기계과 학생들에게 선반.용접.수리 등 실습교육

 
학교에서 배운 과정, 산업현장 실습 통해 직업 이해도 높이고 진로설정에 도움

광양제철소(소장 백승관)가 산학협력을 맺은 광양 실업고교생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학습의 장(場)을 열고 학생들의 직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구체적인 진로 설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설비기술부 직원들은 26일과 27일, 이틀 동안 광양 실업고교 기계과 학생 97명을 제철소 중앙수리과 현장으로 초청해 선반,수리,용접 등 실습 교육을 실시하고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에 맞는 분야를 찾을 수 있도록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광양 실업고교 3학년 임경현군은 “학교에서도 실습을 하지만 아저씨들이 작업하는 모습을 눈앞에서 직접 보고 또 해 볼 수도 있어 이해가 훨씬 빠르다”라며 “안전모와 보안경 등 안전보호구를 잘 챙겨주시고 안전한 환경에서 실습을 할 수 있게 도와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설비기술부 이일호씨(48세)는 “하나라도 놓치지 않고 배우려는 아이들의 적극적인 모습을 보니 더 가르쳐 주고 싶은 마음이 든다”라며 “아이들이 진로에 대한 고민에서 벗어나 구체적으로 진로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광양제철소 설비기술부는 지난해 6월 같은 학교 조선기계과 학생 60명에게 용접기술 전반에 관한 이론과 용접기술을 직접 가르치는 ‘특수용접교육’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실습교육을 통해 지속적인 산학협력 재능기부를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