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포스플레이트(사장 송재천)가 열린경영, 투명경영, 준법경영 실현을 위해 기본에 충실한 리더십 실천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포스코 설립 사회적기업으로서 우수한 안전 활동과 혁신 활동을 통한 양질의 조업 지원 역량을 충실히 발휘하고 있는 포스플레이트는 기업의 영속 성장에 있어서 그 중요성이 더욱 커져가고는 윤리경영 실천에 모든 임직원이 앞장서고 있다.

포스플레이트는 윤리경영이 단순히 구호와 홍보 만으로 이루어 지는 것이 아닌, 모든 구성원의 주인의식을 바탕으로 한 실천이 뒷받침이 되어야 한다는 인식 아래 근로자위원 및 관리감독자 등 필수 참석 대상뿐만 아니라 관심과 열정이 있는 직원들에게 참여와 소통의 문이 활짝 열려있는 전사운영회의를 분기 마다 개최하고 있다.

포스플레이트의 윤리경영에 대한 노력은 여기에만 그치지 않고 전사운영회의 후 근무여건 상 전사운영회의에 참여하지 못한 직원들의 앎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하여 경영층이 직접 조업 현장을 방문하여 직원들과 호흡하며 전반적인 경영 상황을 공유하는 현장 순회 경영설명회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10월 한 달 동안 3회에 걸쳐 실시된 3분기 현장 순회 경영설명회는 곧바로 이어진 윤리를 화제로 한 중식간담회를 통하여 경영층과 직원들 간 진솔한 대화와 교감이 이루어지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