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전형에 효율적 대응 위해 진로 진학 정보자료집도 발간

전남 해남고등학교(교장 조태행)가 2011학년도를 맞아 맞춤식 대학진학 지도를 위한 진로센터를 개설해 명문고 도약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대입전형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진로․진학 정보자료집 ‘My Career Portfolio’를 발행했다.

해남고는 14일 “학생의 학력 및 진로를 3개 학년에 걸쳐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목표 지향적 맞춤식 대학진학지도를 지원하기 위해 진로센터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진로센터는 진학 관련 각종 자료집을 발간·배포하고 학교 내신 성적의 종단 관리체제를 구축, 효율적인 내신관리를 위한 s/w 개발을 주요 업무로 하고 있다.

진로센터는 우선 사업으로 대입전형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학생들의 교내외 활동을 체계적으로 기록해 활용할 수 있는 진로 진학정보 자료집 ‘My Career Portfolio’를 발행했다.

‘My Career Portfolio’는 자기이해, 진로탐색, 의사결정, 창의적 체험활동, 진학설계의 5개영역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대입전형을 위해 막연하게 스펙(자료 총합)을 준비하던 학생과 학부모들은 이 책자를 통해 보다 체계적으로 학업능력과 진로를 위한 스펙을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명문고로 도약하고 있는 해남고등학교는 전국 인문계고교 중에서 7년 연속 대학수학능력시험 평균성적이 꾸준히 상승하는 11개교중 하나다. 이 같은 교육적 성과에 대한 교육과정을 살펴보기 위해 교육과정평가원에서 학교를 여러 차례 방문한 바 있다.

또한 2010학년도에는 전국 1만1000여개의 고등학교 중 150개 학교만이 참가하는 ‘좋은 학교 박람회’에서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조태형 해남고 교장은 "진로 센터의 개설을 통해 지역 명문고에서 전국 명문고로 도약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수 있게 되었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