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기 언행 모르고 기자회견했다면 당원 자격없고, 알면서 했다면 내란음모 동조 혐의"

 통진당 전남도당이 28일 오후 2시 순천시청 앞에서 국정원 수사에 반발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사진=노컷뉴스)
국정원과 검찰의 이석기 의원을 수사를 놓고 통합진보당 전남도당의 신속한 반발이 눈에 띈다.

이들 당원들은 28일 오전 국정원과 검찰이 압수수색을 시도한지 불과 3~4시간 뒤인 오후 2시 순천시청 앞에 현수막을 들고 나타난 것이다.

이들은 전남 순천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석기 의원을 비롯한 주요 당직자에 대한 국가정보원의 압수수색을 비판했다.

이들 가운데에는 평소 순천만 PRT와 순천 코스트코 입점 반대에 앞장선 통진당 소속 시의원들도 포함돼 있다.

이들은 평소 당의 종북노선을 숨긴 채 지역현안의 해결사인 것처럼 행동했지만, 문제가 불거지자 본색을 드러낸 것이다.

이들은 “국정원 부정선거의 전모가 드러나자 박근혜 정권이 책임져야한다는 성난 민심을 차단하고 해체 위기에 내몰린 국정원을 유지하기 위해 통진당 주요 간부들에게 ‘내란예비음모’와 ‘색깔론’을 덧씌운 구시대적인 용공조작극”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오늘 진행된 파렴치한 행위는 국민을 상대로 국정원을 반대하고 비판하면 초법적 권한을 동원해 탄압하겠다는 유신독재부활을 선포한 것”이라며 “강력한 국민적 저항이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들 주장은 한마디로 이번 국정원의 통진당 압수수색에 대해 '국정원 대선 댓글' 사건을 물타기 위한 시도로 보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이들이 이런 주장을 하기 앞서 먼저 밝혀야 할 것은 따로 있다.

내란음모 혐의를 받고 있는 이석기 의원이 “파출소나 무기 보관소 등을 습격해 북한을 도울 준비를 할 것” “유사시에 대비해 총기를 준비하라”는 등 군사반란 수준의 충격적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주요 언론사 보도에 따르면, 이석기 의원은 2012년 4월 총선에서 비례대표 2번으로 제19대 국회의원에 당선된 후 경기동부연합 지하조직 회의 등에서 핵심 조직원 100여 명에게 “북한이 전쟁을 일으키면, 이를 돕기 위해 남한내 세력들이 파출소나 무기저장소 등을 습격해 북한을 도울 준비를 할 것”을 주문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 유사시에 대비해 총기를 준비할 것과 준비한 총기로 국내 주요시설 타격 준비 내용까지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마디로 충격이 아닐 수 없다.

압수수색이 진행되는 와중에 순천서 기자회견을 자청한 이들 통진당원들이 이석기 의원의 이런 행적을 모르고 기자회견을 가졌다면, 이는 통진당원 으로서 기본자격이 없는 것이고, 알면서 그런 기자회견을 했다면 내란음모에 동조한 혐의로 같이 처벌 받아야 한다.

검찰은 또한 이들 중에 이석기 의원과 같이 회합을 가진 자도 있는지 조사해야 한다.

국정원에 검찰에 따르면, 서울수도권에선 경기도 성남일대와 용인이, 호남지역에선 통진당 전남도당이 위치한 순천이 이들 세력의 활동근거지로 알려져있다.

성남 중원구가 지역구인 통진당 김미희 의원도 묘하게도 목포출신이다.

선거 때면 이들 세력들은 연대하며 선거지원을 하기도 했다.

순천이 지역구인 김선동 의원이 당선된 2011.4.27 선거당시에도 마찬가지였다. 서울 수도권 등지에서 통진당원들이 대거 내려와 순천서 이들과 동조한 세력과 연대해 사실상 순천을 접수한 것이다.

바로 이 선거에 이석기가 개입한 정황이 드러났고, 그 와중에 이석기가 운영한 선거기획사인 CNP의 '국고사기' 혐의를 두고 지금 재판이 진행중에 있다.

이 때문에 지난해에도 이들 순천지역 통진당원들은 이석기 의원의 국고사기 사건을 수사중인 순천 검찰청사 앞에서 수차례 항의시위를 했다.

문제는 이들의 이런 행각에 부화뇌동하거나 동조한 사람들이 순천에도 상당수 있다는 점이다.

그것도 순천시정을 책임지고 있는 주요 위치에.

부화뇌동하거나 동조한 사람들을 다음 선거에서 심판해야 할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