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민과 지역정가, 순천시의회 선동세력 순천만PRT 방문 소식 접하고 비난 폭주

 순천만PRT 사업장을 둘러본 순천시의회 행자위 소속 시의원들 모습

▲ 전남 순천시의회 행정자차위원회가 15일 오후 의회에서 순천만PRT사업 관련 기자회견을 갖고 사업자인 포스코측이 계약 의무를 불이행 했다며 협약해지와 시설물 철거를 집행부에 요구했다.(사진 우측으로부터 임종기 의원, 주윤식 의원, 남정옥 의원, 이종철 의원, 손옥선 의원, 최미희 의원, 김석 의원)

순천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이종철)이 순천만PRT의 안전운행을 핑계삼아 PRT 사업현장을 방문하자, 순천시 전역에서 비난이 쏟아졌다.

순천의회 행자위 소속 의원들은 20일 순천시 관계자들과 함께 순천만PRT 현장을 둘러보고 남기형 순천에코트랜스 사장으로부터 PRT 사업현황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하지만 이를 두고 지역정가와 시민들 사이에선 곱지 않은 시선이다.  

이들은 정원박람회를 불과 며칠 앞둔 지난 4월 15일 순천만PRT 시설물 철거를 주장했기 때문이다.

이들은 이날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해당 사업 시행자인 포스코는 순천만에 건설된 교량 구조물 등 모든 시설물 일체를 즉각 철거하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지난 10일 순천시의회 PRT 추진현황 업무보고에서 포스코측과 체결한 협약서 상의 제24조의 사업시행자의 의무 불이행을 공식적으로 확인했다”면서 “포스코측의 의무불이행으로 인한 협약 해지 사유로 충분하다”면서 철거를 요구했다.

특히 지금까지 민주당 임종기 의원과 통진당의 김석 의원은 순천만PRT를 순천만에 도입해선 안된다고 앞장서 반대해 왔다.

이들 의원들에 공조한 일부 시민단체들은 순천시 해당 부서에 대해 감사원에 감사청구, 순천만PRT 유치를 추진한 해당 공무원 들이 감사원으로부터 징계를 받게 하는 등 온갖 훼방을 놨다.

이들은 순천만PRT에 대해 특혜 의혹이 있다며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수차례에 걸쳐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구성을 시도했지만,  김인곤 의원 등 반대파에 의해 번번히 무산됐다.

방문 소식을 접한 순천시 민주당 핵심 관계자는 " 순천시가 포스코와 협상을 통해 가까스레 유치한 PRT에 대해 온갖 방해공작을 놓고 불과 몇 달전에는 철거를 요구하더니, 이제와서 낄낄거리는 모습을 보니 가히 철면피라 하지 않을 수 없다"고 꼬집었다. 

포사모 관계자도 " 여지껏 반대를 위한 반대에 앞장선 자들이 이제와서 무슨 낯 짝으로 방문했는지 모르겠다"며 " 평생 남이 하는 일에 반대만 하면서 살기 바란다"고 말했다.

시민단체 활빈단의 홍정식 단장도 이들을 겨냥해 " 조만간 순천서 반대를 위한 반대에 앞장선 사이비정치 선동세력 추방운동을 벌이겠다"고 전해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