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노당의 종북정책 놓고 순천사회 비판 열기 '고조'

▲ 2007년 대선 당시 민노당 후보가 내건 '코리아연방공화국' 슬로건

 

 

 

 

 

 

 

 

 

 

 

 

민노당 김선동,  2007대선 '코리아연방공화국' 선거포스터 문구 놓고 '노선갈등'

4.27순천보선이 북한 김정일 세습문제에 대한 논란으로 비화되고 있는 가운데 민노당 후보로 출마한 김선동 후보의 과거행적과 민노당의  주요 정책이 '순천보선' 도마위에 올랐다.

이와관련, 지난 2007년 대선 당시 민노당 권영길 대선후보의 선대본부장이었던 김선동 후보는 '코리아연방공화국'을 대선 슬로건으로 선거포스터에 게재했던 사실이 밝혀졌다.

당시 주요 언론사 보도에 따르면, 권영길 민노당 대선후보 캠프의 선대본부장을 역임했던 김선동씨는 대선 후보 홍보포스터를 제작하면서 '세상을 바꾸는 대통령' 이라는 핵심슬로건 밑에 ‘한미 FTA반대’ ‘비정규직이 없는 나라’ '코리아연방공화국'이라고 명시된 슬로건을 넣어 인쇄를 강행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를 두고 당시 주요 언론에선 민노당 대선 후보인 권영길 후보조차도 김선동 선대본부장이 명기한 '코리아연방공화국'이란 슬로건에 반대했음에도 불구하고 김선동 후보가 이 슬로건을 포스터 문구로 기재했다고 밝혔다.

이 때문에 김선동 후보는 다른 선대위관계자들의 반발에 부딪쳐 선거포스터 인쇄물 5만부를 폐기하는 사태까지 벌어졌고, 이에 반발한 김선동 선대본부장은 선거당무를 거부하고 지역방송 라디오 인터뷰까지 포기한 채 잠적한 것으로 보도됐다.

북한 3대세습 침묵하고 북한인권 외면하는 민노당의 코리아연방공화국 이란?"

민노당이 내부 반발에 부딪쳐 대선 홍보용 포스터에 내걸지 못한 민노당의 '코리아연방공화국'의 주요 정책은 뭘까?

당시 민노당이 내건 주요 정책을 살펴보면 한마디로 7천만의 염원, ‘코리아연방공화국’건설이다.

여기에는 (1) 한반도 평화협정 체결, 한미군사동맹 폐기, 비핵지대화, 남북상호군축 등 (2) 6.15남북공동선언 철저 이행과 남북정상회담 정례화, 제 정당·단체 연석회의 소집 (3) 평화군축 100조 재원 마련, 천연자원 공동개발, 한반도 물류중심지화 (4) 민족통일기구-연방의회·연방정부 구성해 '코리아연방공화국' 창립등이 포함돼 있다. 또한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무상교육 무상의료도 포함됐다.

이밖에도 경제사회 공약중에는 현재 논란중이거나 시행 검토중인 여러 제도도 포함돼 있다. 특히 의료나 복지 문제 문제에 대해선 일부 계층에선 상당히 공감한 내용들이 포함돼 있는 것도 사실이다.

포퓰리즘 논란속에 일부계층에서  공감대를 얻고 있는 일부 정책들을 제외하고는  대다수의 많은 사람들이 민노당의 이런 주장을 외면한 이유는 뭘까?

이들은 북한의 상황변화를 전혀 고려하지 않은 채 남한의 일방적인 무장해제만을 주장했다는데 문제의 심각성이 있다.

특히 한미군사동맹폐기와 같은 위험한 주장을 펼쳐 일반 국민들사이에 '안보의식 해체'를 불러일으킨 주범이 됐다는 비난을 면키 어렵게 됐다.

더우기 지난해 발생한 '천안함' 사건에 대해 민노당은 여전히 '자작극'을 거론하며, 남한당국에 의심의 눈초리를 보내고 있으나, 정작 전 세계에 유래가 없는 북한 김정일 정권의 3대 세습체제에 대해선 묵인하고 있는 실정이다.

게다가 최근 국회에서 대다수의 한나라당 의원과 상당수의 민주당 의원들이 찬성하고 있는  '북한인권법'제정은 외면하고 있다.

"한미 FTA 극구 반대해 놓고 이제와선 '한미FTA' 찬성한 노무현 들먹이며 선거에 이용"

김선동 후보의 이런 행적이 지역에 알려지자, 순천의 유권자들은 김선동 후보의 이런 '행적'에 대해 철저히 검증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순천에 사는 송 모(40.남)씨는 이와관련 "이번 순천보선에 나선 김선동 후보의 과거 행적을 철저히 검증해야 한다"며 "갖고 있는 관련자료를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김선동 후보를 비롯한 일부 후보들이 노무현 전 대통령을 지나치게 팔고 다닌다는 비판도 나왔다.

노무현 전 대통령이 대통령 재임당시 ‘한미 FTA’ 와 같은 통상문제 대해 비교적 찬성입장을 갖고 추진했음에도 당시 반대투쟁에 앞장선 김선동 후보와 같은 인사들이 이제와서 노 대통령의 정신을 계승하겠다고 나선 것에 대한 지적이다.

특히 한미 FTA와 관련, 김선동 후보를 비롯한 반미론자들은 '한미FTA' 를 매국행위로 비난하며 반대했으나, 이번 순천보선에선 마치 노 대통령과 지금까지 뜻을 같이한 것 처럼 돌변했다는 것이다.

실제로 노 대통령은 자서전 ‘운명이다’에서 “국민들에게 새로운 도전을 권하고 싶었다. 의욕이 지나쳤는지는 모르겠지만, 나는 우리나라가 세계사의 흐름을 타고 과감한 도전을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다”며 FTA 추진의 취지를 밝혔다.

또한 노 대통령은 “나는 우리 국민의 역량을 믿었다. 산업화와 민주화를 다 이루어낸 우리의 현대사를 볼 때 국민들이 FTA에 내포된 위험과 불확실성을 감당해 갈 수 있다고 믿었다. 이런 믿음이 없었다면 한미FTA를 추진하기로 결심하지 못했을 것이다”라며 대한민국 국민들의 역량에 대한 자신감을 피력하기도 했다.

이와관련 순천시민 대다수는 “ 순천보선에 나선 일부 후보들이 노무현 전 대통령을 지나치게 들먹이며 선거에 이용하고 있다”며 쓴소리를 가했다.

▲ 코리아연방공화국 10대 시정방침 일부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