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대학생 IT공모전에 앱 개발 지정공모 … 총상금 1천만원 수여

스마트폰을 통해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알리고, 관람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앱(application, 스마트폰 응용프로그램) 아이디어 공모전이 열린다.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강동석, 이하 조직위)는 국내 최대 대학생 IT공모전인 ‘이음 IT멘토링 공모대전’에 총 1천만원의 상금을 내걸고 여수세계박람회 ‘앱 아이디어’를 지정 공모한다.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한국정보산업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자유공모와 지정공모 2개 분야로 진행되며, 지정분야의 ‘앱 아이디어’는 여수세계박람회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세부적으로는 △해양의 중요성 등 박람회 주제 확산을 위한 게임 등 홍보용 앱 △박람회 관람객을 위한 편의제공 및 재미유발형 앱 △관람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앱 등이다. 

대상 1개 팀에는 조직위원장 상장 및 상금 300만원, 최우수상 2개 팀에는 각각 상장 및 상금 200만원, 우수상 3팀에는 각각 상장과 상금 100만원이 주어진다.

특히 여수세계박람회 앱 아이디어 분야 응모작은 이후 진행되는 자유공모 분야에도 중복 응모․수상이 가능하다.

여수세계박람회 앱 아이디어는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한국정보산업연합회 이음사이트(www.hanium.kr)에서, 오는 5월 16일부터 23일까지 접수 받는다. 조직위는 채택된 우수 아이디어를 박람회 앱 제작 시 활용할 예정이다.

앱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정보산업연합회 산학협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전화 : 02-2132-0713, jyjy@fkii.org)

1993년 대전엑스포 이후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 열리는 여수세계박람회는 ‘살아있는 바다, 숨 쉬는 연안’을 주제로 2012년 5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93일간 전남 여수 신항 일대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