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순천대학교, 고흥군과 관.학협력 MOU 체결

순천대학교(총장 임상규)와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12일 오후에 대학 본부 2층 회의실에서 관․학협력 MOU를 체결하고 지역 사회발전을 위한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순천대학교와 고흥군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및 신규사업의 발굴, 양기관 발전을 위한 자문 및 정보교류, 지역인재양성, 양기관 중점사업 및 관심 분야에 대한 상호지원 등 4개 사항에 합의했다.

이에따라 순천대학교는 항공우주산업에 기반을 둔 고흥지역 발전을 위해 대학내에 축적해 온 연구 노하우를 직․간접으로 지원하게 된다.

또한 첨단과학과 미래형 농업, 생태관광 등의 사업 발굴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아울러 한국 우주산업 메카로 떠오른 고흥군의 발전을 위한 인재 육성과 맞춤형 인재 양성에도 함께 노력할 계획이며 우주 산업에서 얻을 수 있는 부가가치 향상을 위한 소재 부품 사업에서 관광 사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우주 산업분야는 미개척 분야가 많아 순천대학교와 고흥군이 연구과제 선정에서 프로젝트까지 다양한 협력이 이뤄질 전망이어서 벌써부터 그 결과가 주목된다.

순천대학교 임상규 총장은 “고흥군이 꿈꾸는 첨단우주 과학의 미래는 고흥군만이 아닌 대한민국 과학의 미래”라며 “우리 모두가 소망하는 고흥군의 대한민국 우주항공 수도 건설을 위해 다양한 교류와 협력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강조 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