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부터 광주 관광시티투어 매주 금․토․일, 공휴일 운영

광주시는 8일부터 오는 12월31일까지 매주 금․토․일요일과 공휴일에 우리 지역을 방문하는 외래 관광객과 시민에게 관광지별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스토리텔링 투어버스’를 운행한다.

스토리텔링 투어버스는 주요 관광지와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다양한 쇼핑관광 상품화를 위한 도심 순환형 투어코스를 구성해 광주관광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투어버스는 매주 금․토․일요일과 공휴일 오전8시부터 1일 5회에 걸쳐 관광지․무돌길․옛길․쇼핑거리 등의 시내순환형 코스로 운행하게 되며 최종 종착지는 충장로이다.

투어코스 금요일은 신양파크 호텔을 출발해 주요 관광호텔→시청→광천동 버스터미널→광주역→증심사→옛길 입구→충효동 도요지→호수생태공원→소새원→평촌도예공방→청품쉼터→충장로

토요일은 신양파크 호텔을 출발해 주요 관광호텔→시청→광천동 버스터미널→광주역→양동시장→시립미술관→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관→빛고을국악전시관→서부농산물→김치타운→고싸움테마파크→포충사→충장로

일요일은 신양파크 호텔을 출발해 주요 관광호텔→시청→광천동 버스터미널→광주역→5․18국립묘지→우치동물원→남도향토음식박물관→비엔날레→국립광주박물관→충장로 구간을 5차례 운행한다.

투어버스는 코스별 주요관광지에서 스토리가 있는 관광해설사의 해설을 들을 수 있으며, 전문 관광가이드를 배치해 코스별 주요 관광지를 상세히 안내하고 탑승료는 1인당(초등학생 이상) 1회권 1천원, 1일 순환권 2천원, 주간 순환권 5천원이다.

또 소요되는 입장료는 관광객이 자유롭게 선택해 이용할 수 있고 중식은 개인별로 부담하며 맛깔스럽고 저렴한 식당을 안내한다.

시티투어를 원하는 시민이나 외지관광객들은 탑승안내 전화예약(062-233-3399)을 하고 투어버스 출발지인 주요관광호텔, 시청, 터미널, 광주역 등 경유지에서 시간에 맞춰 탑승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