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전국어린이 주산암산 경시대회'에서 광주 치평초등학교(교장 김영진) 3-4반 홍찬표, 4-4반 고계훈군이 입상하고, 김윤희 강사가 우수지도상을 수상했다.

최근 광주김대중센터에서 열린 전국 어린이 주산암산 경시대회 (NYAC)는 광주 전남북에서 주산암산 실력이 뛰어난 어린이 50개 초등학교 500여 명이 참가해 실력을 뽐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전국어린이 주산암산 경시대회 (NYAC) 겸 한국주산올림피아드 지역예선과 세계주니어주산선수권대회 한국대표 선발전도 겸하는 대회였다.경시대회 결과 광주 치평초등학교 3-4반 홍찬표군이 F1부 개인 3위, 4-4반 고계훈군이 E부 개인 3위에 입상, 상장과 트로비을 받았고, 방과후 주산교실 김윤희 강사가 우수지도상을 수상했다

특히 개인 3위에 입상한 광주 치평초 홍찬표 학생은 2013년 1월11일~12일 전남 여수시에서 개최되는 세계주니어 주산선수권 대회 겸 17개시도 대표가 참가하는 한국주산올림피아드 광주호남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홍찬표 학생은 수상 소감을 통해 "주산을 통한 암산교육이 수학공부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본선에도 통과해 세계대회에 꼭 입상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광주 치평초등학교 방과후 주산교실 김윤희 강사는 "주산 암산은 머리 속에 주판알을 연상하면서 계속적인 변화를 기억하는 능력이 있어야 답을 내기 때문에 계산과정이 없으면 정확한 답을 낼 수가 없다"며 "초등학교시절 주산은 암산능력 향샹과 두뇌개발 집중력 향상에 더 없이 좋은 과목이다"고 추천했다.

한편, 주산은 디지털 시대에 밀려 자리를 잃어가고 있지만, 수 개념을 익히고 계산능력향상과 집중력 및 기억력 두뇌계발에 도움이 되면서 초등학교 저학년을 중심으로 주산교육이 인기를 끌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