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18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 식품의 모든 것이 한자리에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세계적인 맛의 향연 ‘2012 광주국제식품전’이 열린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광주국제식품전은 최고 권위의 국제전시연합(UFI)으로부터 “UFI Approved Event” 인증을 획득한 국내 최고의 국제적 식품전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총 20개 국에서 270개 업체가 참가해 각종 식품 및 식품기기, 식품첨가물, 주류/음료 등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광주시는 ‘광주시 우수농식품 홍보관’을 운영해 김치, 떡, 우리밀, 전통주 등 지역 우수농식품을 전시 및 시음․시식하고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행사를 갖을 예정이다.

특히, 행사기간 동안 ‘광주외식프랜차이즈 박람회’가 동시 개최되어 창업희망자와 업종전환 희망자 등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창업정보를 제공하고 프랜차이즈 창업 확대를 통한 고용 창출 및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울러, 국제식품전 행사 중 식품안전포럼을 비롯해 HACCP세미나, 외식창업세미나, 제과페스티벌 등 관람객이 참여하는 음식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광주시 박영선 생명농업과장은 “우리 광주는 식품산업의 발전과 신제품 개발을 선도하면서, 맛깔스럽고 푸짐한 남도음식을 지역의 문화관광특화 상품으로 정착시킬 계획이니 국내외 식품산업 전문가와 시민 여러분의 큰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